상단여백
기사 (전체 783건)
광고계 新대세는 ‘나야 나’
[더피알=조성미 기자]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선택을 받아 1년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 ‘워너원(Wanna...
조성미 기자  |  2017-07-21 11:51
라인
‘치느님’이 보우하사…배달어플의 튀는전(戰)
#. K씨는 퇴근길 지하철을 탔다가 진풍경을 마주했다. 전동차 내 손잡이마다 닭다리와 철가방이 달려있었다. ...
이윤주 기자  |  2017-07-20 17:46
라인
PR회사 직원의 배임죄…업계 “비일비재한 일”
[더피알=박형재 기자] PR회사(홍보대행사) 직원이 이직할 때 전 직장에서 확보한 이메일 리스트를 사용한 것에 대해 법원이 유죄 판결을...
박형재 기자  |  2017-07-19 10:18
라인
SK-SM 결합이 광고계에 시사하는 점
[더피알=안선혜 기자] 국내 5위 규모의 인하우스 광고회사(대기업 계열)인 SK플래닛 M&C부문이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산하로 들어간다...
안선혜 기자  |  2017-07-17 18:40
라인
SK-ll 캠페인, 메시지보다 소셜전략이 더 눈길가네
[더피알=조성미 기자] 결혼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노처녀, 올드미스, 결혼적령기, 상폐녀(상장폐지된 ...
조성미 기자  |  2017-07-17 11:53
라인
“브랜드 스토리의 ‘MOT’ 발견하려면…”
[더피알=조성미 기자] 과거 기업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만들어 미디어를 매개로 대중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정해진 시간에 텔레비전...
조성미 기자  |  2017-07-14 20:34
라인
‘오너갑질’ 종근당, 30년은 노력해야
[더피알=강미혜 기자] ‘회장님 갑질’ 이슈가 또 터져 나왔다. 이번엔 중견 제약업체 종근당이다.이장한 회장이 운전기사를 상대로 폭언한...
강미혜 기자  |  2017-07-14 14:43
라인
칸 라이언즈 수상작으로 보는 PR캠페인 트렌드
[더피알]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국내에서는 ‘칸 국제 광고제’로 알려져 있지만, 협의의 광고뿐만 아니라 PR, 사이버, 디자인 등 다...
플레시먼힐러드  |  2017-07-10 15:03
라인
“남성 아닌 여성이었다면?”
#지하철 남자화장실이 방송에 무방비로 노출된다.#소변기 정면에 여성이 돋보기로 관찰하는 사진이 붙어있다. #TV출연자가 남자 아이돌에게...
이윤주 기자  |  2017-07-06 14:04
라인
“불펌, 누구 맘대로 용서” 웹소설 작가들 뿔났다
[더피알=강미혜 기자] 콘텐츠 소비 환경이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디지털 저작권 이슈가 끊이질 않고 있다. ‘복붙...
강미혜 기자  |  2017-07-05 17:06
라인
폐기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공공브랜딩에 또 경종 울려
[더피알=안선혜 기자] 국가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가 론칭 1년여 만에 폐기됐다. 정해진 수순...
안선혜 기자  |  2017-06-30 14:12
라인
광고도 온고지신
[더피알=조성미 기자]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합니다’ ‘♬달라 달라 달라 난 달라♪’ ‘가, 가란말이야’ 10년에서 많게는 30...
조성미 기자  |  2017-06-27 14:05
라인
디지털 콘텐츠는 짧고 펀해야 한다? 착각이다
[더피알=서영길 기자]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힙’한 디지털 콘텐츠는 무조건 짧고 재밌어야 한다? 아니다. 영상이 다소 길어도, 조금 ...
서영길 기자  |  2017-06-23 16:58
라인
PR업 발목 잡는 네 가지 관행
[더피알=강미혜 기자] 한국PR학회는 올해 봄철학술대회에서 학문적 울타리를 넘어 현업의 관행 실태를 점검했다. 실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
강미혜 기자  |  2017-06-22 13:00
라인
O행시 이벤트, 이런거 하지 말라니까
[더피알=조성미 기자] 자유한국당이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는 5행시 이벤트가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 ‘미우나 고우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조성미 기자  |  2017-06-21 16:56
라인
현실감 충만한 광고 속 아빠들 이야기
[더피알=조성미 기자] 힘들 때 더욱 생각나는 존재는 가족이다. 요즘과 같은 불경기에 다양한 모습의 가족들이 광고 속에 녹아드는 이유다...
조성미 기자  |  2017-06-15 17:12
라인
브랜드를 움직이는 팬덤효과
[더피알=서영길 기자] 연예인이 아닌 브랜드에서도 열성적 ‘팬덤’을 구축한 사례들이 있다. 자발적으로 형성된 팬은 해당 브랜드(기업)의...
서영길 기자  |  2017-06-13 10:15
라인
페이스북 광고도 결국은 ‘5초 승부’
[더피알=조성미 기자] TV를 보며 스마트폰을 쥐고 있던 사람들, 광고 시간이 되자 페이스북 사용량이 증가한다. 반면 TV를 시청하고 ...
조성미 기자  |  2017-06-12 16:17
라인
호식이두마리치킨의 ‘이상한’ 사과문
[더피알=강미혜 기자] 회장의 직원 성추행 혐의로 위기에 처한 호식이두마리치킨이 9일 공식 사과문을 냈다. 물의를 일으킨 당사자인 최호...
강미혜 기자  |  2017-06-09 18:19
라인
주요 광고회사들, ‘주님’ 넘어 ‘페친님’ 공략
[더피알=안선혜 기자] 국내 주요 종합광고회사들이 페이스북 운영을 부쩍 강화하고 있다. 일명 ‘주님’으로 통하는 광고주를 넘어 젊은 이...
안선혜 기자  |  2017-06-09 11:2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