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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전체 509건)
인스타그램도 광고성 콘텐츠 걸러낸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데이트된 과자 한 조각. 실제 즐겨먹는 과자인지 협찬을 받은 광고성 콘텐츠인지 ...
이윤주 기자  |  2017-06-16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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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의 ‘SNS 일탈’, 반복 안되려면
[더피알=박형재 기자] 최근 논란을 낳았던 몇몇 진보언론들의 ‘SNS 소동’은 디지털·뉴미디어 시대 언론의 독자관계를 다시금 생각하게 ...
박형재 기자  |  2017-06-07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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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무대서 독자와 맞장…언론의 잇단 ‘헛발질’ 왜?
[더피알=박형재 기자] 언론의 소셜 채널이 관리되지 않고 있다. 공식 페이스북에 ‘포르노 영화 찍냐?’ ‘#언제 #어디서든 #성관계’ ...
박형재 기자  |  2017-06-0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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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절망케 하는 기성언론의 ‘단가 후려치기’
미디어 스타트업 ‘쑈사이어티’를 운영한지 8개월이 지났다.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지만 그때마다 물심양면으로 지탱해...
이성훈  |  2017-05-1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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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 팩트체크 사후평가 보니…후보 발언 절반이 ‘거짓’
[더피알=서영길 기자] 19대 대통령 선거를 계기로 국내 언론계에서도 팩트체크가 본격적으로 가동됐다. 언론들은 대선 기간 동안 주요 후...
서영길 기자  |  2017-05-18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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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을 둘러싼 소모적 알력
[더피알=서영길 기자] 글을 쓰기까지 꽤 망설였다. 남의 집 싸움에 훈수 뒀다가 공연히 긁어 부스럼을 만들까봐. 하지만 며칠 새 온라인...
서영길 기자  |  2017-05-17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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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과 TV 넘나드는 방송콘텐츠의 과도한 상업화
[더피알=이윤주 기자] 웹과 TV를 넘나들며 방송 콘텐츠의 상업화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을 위한 광고인지, 광고 ...
이윤주 기자  |  2017-05-16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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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에서 입증된 ‘팩트체크’ 중요성, 다음 스텝은?
[더피알=서영길 기자] 이번 대통령 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 가짜뉴스에 대한 이슈가 크게 부각된 선거였다. 앞서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가...
서영길 기자  |  2017-05-15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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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드라이브’ 걸던 중앙일보, 페북 실수로 ‘화들짝’
[더피알=조성미 기자] 디지털 혁신에 공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중앙일보가 페이스북에서의 말실수로 매체 신뢰도에 제동이 걸렸다. ...
조성미 기자  |  2017-05-12 1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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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중간광고, 제도 보다 앞서 시행?
[더피알=안선혜 기자] 지상파 방송사들이 제도 도입에 앞서 자체 시행을 통해 중간광고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모양새다. 110여분 분량의 ...
안선혜 기자  |  2017-05-12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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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 1번가, 어떻게 될까?
[더피알=안선혜 기자] 대한민국 최초 정책 쇼핑몰을 표방하며 문을 연 ‘문재인 1번가’(moon1st.com)가 대통령 당선과 함께 공...
안선혜 기자  |  2017-05-10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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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메시지 담은 광고, 호평과 혹평의 경계
[더피알=안선혜 기자] “신선하며 설득력 있다” vs “아플 정도로 무지하다”‘화합’이라는 동일한 정치·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한 두 광고...
안선혜 기자  |  2017-05-02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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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퍼스트가 불러온 세로 바람
[더피알=이윤주 기자] 판이 뒤집혔다. 가로 일색이던 콘텐츠에 세로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세로광고와 마케팅, 카드까지 나타났다. ...
이윤주 기자  |  2017-04-24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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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의 미디어는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나
[더피알=안선혜 기자] HMG 저널의 하루 포스팅량은 평균 3개 이상이다. 보도자료까지 포함하면 하루에 많게는 10개에 이른다. 수십 ...
안선혜 기자  |  2017-04-20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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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의 미디어 주행을 따라가보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2017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기아자동차의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가 공개되고 외신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국제 행사...
안선혜 기자  |  2017-04-18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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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선후보 검증, 사실~거짓 단계별로 본다
[더피알=서영길 기자] 5·9 조기대선이 임박하면서 가짜뉴스 현상이 현실 문제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주요 언론들은 허위사실 유포에 따...
서영길 기자  |  2017-04-11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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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도 PC 개편…포털 흐름은 ‘가로 확대’
[더피알=안선혜 기자] 카카오가 운영하는 검색포털 다음이 3년여 만에 PC 화면을 새롭게 개편했다. 지난달 네이버 역시 3년만에 PC ...
안선혜 기자  |  2017-04-05 1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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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에 떠도는 ‘가짜페이지’
[더피알=안선혜 기자] 최근 가짜뉴스(fake news)가 사회 문제로 크게 부각되는 가운데, 특정 매체의 외피를 쓴 페이크 페이지(f...
안선혜 기자  |  2017-04-04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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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윤리위, 무더기 홍보성 기사낸 2개 언론사 ‘주의’
[더피알=서영길 기자] 한 달 간 광고성 기사를 쏟아낸 2개 언론사가 한국신문윤리위원회(이하 신문윤리위)로부터 제재조치를 받았다.신문윤...
서영길 기자  |  2017-04-03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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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평가위 2기 출범…광고홍보성 기사규정 재검토
[더피알=서영길 기자]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가 2기 심의위원회 위원장단을 새...
서영길 기자  |  2017-03-27 1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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