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기사 (전체 129건)
“브랜드 스토리의 ‘MOT’ 발견하려면…”
[더피알=조성미 기자] 과거 기업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만들어 미디어를 매개로 대중에게 전달했다. 그리고 사람들은 정해진 시간에 텔레비전...
조성미 기자  |  2017-07-14 20:34
라인
칸 라이언즈 수상작으로 보는 PR캠페인 트렌드
[더피알]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은 국내에서는 ‘칸 국제 광고제’로 알려져 있지만, 협의의 광고뿐만 아니라 PR, 사이버, 디자인 등 다...
플레시먼힐러드  |  2017-07-10 15:03
라인
디지털 콘텐츠는 짧고 펀해야 한다? 착각이다
[더피알=서영길 기자]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힙’한 디지털 콘텐츠는 무조건 짧고 재밌어야 한다? 아니다. 영상이 다소 길어도, 조금 ...
서영길 기자  |  2017-06-23 16:58
라인
PR업 발목 잡는 네 가지 관행
[더피알=강미혜 기자] 한국PR학회는 올해 봄철학술대회에서 학문적 울타리를 넘어 현업의 관행 실태를 점검했다. 실무 환경을 개선하기 위...
강미혜 기자  |  2017-06-22 13:00
라인
페이스북 광고도 결국은 ‘5초 승부’
[더피알=조성미 기자] TV를 보며 스마트폰을 쥐고 있던 사람들, 광고 시간이 되자 페이스북 사용량이 증가한다. 반면 TV를 시청하고 ...
조성미 기자  |  2017-06-12 16:17
라인
PR윤리헌장을 제정하는 이유
[더피알=강미혜 기자] 지난해 PR회사는 ‘홍보대행사’란 이름으로 언론지상을 뜨겁게 달궜다. 대우조선해양 비리 연루 의혹의 '키...
강미혜 기자  |  2017-05-31 07:16
라인
“디지털 마케팅 방향성은 ‘하이네트워크’”
[더피알=서영길 기자] “디지털 미디어가 주는 효율성과 책임, 전통 미디어가 가져다주는 투명성과 감각적 자극을 모두 원하는 시대다. 이...
서영길 기자  |  2017-05-25 16:16
라인
온라인 루머가 가짜뉴스로 확산되는 것을 막으려면
[더피알=안선혜 기자] 일부 사실을 기반으로 거짓·과장이 추가된다, 반복되면 믿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사실을 믿는 것이 아니라 믿고 싶...
안선혜 기자  |  2017-04-21 14:17
라인
“차기 정부의 국민소통, 대통령 PI 잘하면 성공할 것”
[더피알=이윤주 기자] 재임기간 내내 불통 논란을 낳은 박근혜 정부가 대통령 탄핵이란 불명예를 안고 막을 내리면서 국민소통에 대한 중요...
이윤주 기자  |  2017-04-15 14:05
라인
“우리 콘텐츠가 피드에서 살아남으려면…”
[더피알=안선혜 기자] OO류 20% 할인, △△ 20% 할인, 신규회원 5% 중복 할인, 친구 추천 시 3000포인트 발급&helli...
안선혜 기자  |  2017-03-21 11:01
라인
“VR은 프레임의 종말…‘뉴노멀’ 찾아야”
[더피알=강미혜 기자] “새로운 거 없어? 남들이 안 한 거” “비용 크게 안 드는 선에서 일단 찾아봐”디지털 세상에서 소비자를 설득해...
강미혜 기자  |  2017-02-17 17:31
라인
“언론의 오보, 패러디도 넓은 의미의 가짜뉴스”
[더피알=서영길 기자] 탄핵정국에서 최근 사회문제로 거론되고 있는 이른바 ‘가짜뉴스(fake news)’. 앞서 지난해 미국 대통령 선...
서영길 기자  |  2017-02-14 20:52
라인
VIP 위기관리는 ‘필가근불가원’으로
[더피알=강미혜 기자] 서면보고 일상화, 톱다운 지시에 대한 의아한 배경, 가족이나 비선의 상시 개입, 가신 몇몇에 의한 대리와 호가호...
강미혜 기자  |  2017-01-20 16:47
라인
디지털 소비자 설득, 실험과 수정에 달려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소비자와 브랜드가) 명함을 교환하면서 인사하는 것과 같다. 윗선에서는 이들에게 마케팅이나 세일...
문용필 기자  |  2016-12-16 13:53
라인
불확실성 고조 2017년, 사회적 이슈로 기업의 공정성 어필하라
[더피알=조성미 기자] ‘위기가 상시화 되고 있다’ ‘경제적 불황과 자연재해의 급습에 대한 시나리오가 필요하다’는 말은 수년 전부터 꾸...
조성미 기자  |  2016-11-18 11:43
라인
2017 마케팅PR 플랜,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더피알=강미혜 기자] 안팎의 어수선함 속에서도 내년도 PR·마케팅 전략을 고민해야 하는 시기이다. 급변한 미디어 환경과 더욱 까다로워...
강미혜 기자  |  2016-11-11 10:36
라인
“PR은 남이 대신해줄 수 없어…온전한 가치로 회귀해야”
같은 PR을 말해도 저마다 생각하는 PR의 정의는 다르다고 본다. 이제는 큰 틀 안에서 PR인들끼리 공감대를 형성하는 스탠다드에 관한 ...
강미혜 기자  |  2016-09-20 10:08
라인
로비가 합법화 되면…PR업에 기회일까
김영란법과 같은 외부적 환경 변화를 마주하는 시점에서 PR비즈니스도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홍문기 한세대 교수 : 김영란...
강미혜 기자  |  2016-09-16 13:30
라인
PR업계 출구전략은 어디에?
PR산업이 예전과 같다고 볼 수 있는지 묻고 싶다. 과거엔 주로 기업 입장에서 대언론 방어의 수단으로 여겨졌는데, 지금은 각계에서 여론...
강미혜 기자  |  2016-09-13 11:29
라인
“디자인 경영 가고, 언어 경영 시대 온다”
세미나를 준비하며 PR학자로서 과연 내가 경영자에 줄 수 있는 인사이트가 있는가 자기반성을 했다. 주제를 놓고 각자 생각하고 있는 바를...
강미혜 기자  |  2016-09-12 09:46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