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왜 담배를 피우세요?”…태국 금연광고 화제
“그런데 왜 담배를 피우세요?”…태국 금연광고 화제
  • 더피알 (thepr@the-pr.co.kr)
  • 승인 2014.01.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잇나우’는 온라인(Online)과 라잇나우(Right now)를 합친말로, 온라인 상에서 지금 가장 ‘핫(hot)’한 뉴스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더피알=온라인 뉴스팀] ‘역대 최고 금연광고’라고 불리는 동영상 한 편이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몰래카메라 형식으로 이뤄진 영상에서 어린아이가 담배를 물고 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는 어른에게 “라이터좀 빌려주세요”라고 말을 겁니다. 이에 당황한 어른들은 “담배를 피우면 안 돼” “담배는 건강에 해로워” 등의 말로 아이들을 훈계합니다.

이렇게 담배의 유해성을 이야기하는 어른들에게 아이는 다시 말을 건넵니다. “그런데 왜 담배를 피우세요?”

‘담뱃불을 빌리는 어린이’라는 다소 충격적인 소재를 사용, 반전을 통해 흡연의 해악을 알면서도 끊지 못하는 흡연자들을 스스로 돌아보게 만든 이 영상은 태국의 건강 홍보 재단이 2012년 제작한 금연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공개 열흘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590만 이상을 기록하고 2012 칸 국제광고제 Bronze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최근 업월씨(upworthy)라는 미국 언론이 “역대 최고의 금연광고다”라고 찬사를 보내면서 국내에서도 뉴스를 통해 소개된 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광고를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들에게 담배 피지 말라고 떳떳하게 말하려면 자기 자신이 먼저 금연해야죠” “인생에서 가장 잘한 것을 손꼽는다면 담배 끊은 것” “우리나라에서도 방영하자” 등 금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