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림픽 정보 서비스 앱 ‘와우’ 출시
삼성전자, 올림픽 정보 서비스 앱 ‘와우’ 출시
  • 문용필 기자 (eugene97@the-pr.co.kr)
  • 승인 2014.01.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치올림픽 팬들에게 맞춤형 정보 빠르게 제공할 것”
▲ 삼성전자가 올림픽 정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소치 2014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를 공식 출시했다. ⓒ삼성전자

[더피알=문용필 기자] 러시아 소치 동계올림픽이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삼성전자가 올림픽 정보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소치 2014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를 공식 출시했다.

‘와우’는 소치 동계올림픽에 관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 좋아하는 선수에게 응원메시지 보내기, 전 세계 스포츠 팬과의 실시간 대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한, 사용자 별로 선호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그래픽 UI를 적용해 생생한 화면으로 이해를 돕는다는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무선통신 분야 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부터 ‘와우’서비스를 통해 올림픽 관계자들에게 올림픽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대회 운영을 지원해온 바 있다.

이번 소치 올림픽에서는 전세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와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앱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새로운 올림픽 마케팅 비전인 ‘스마트 올림픽’을 구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방송 및 마케팅 총괄 책임자인 티모 룸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올림픽의 성공적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도 ‘와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올림픽 관계자들은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올림픽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원식 전무는 "삼성전자는 ‘와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치올림픽 팬들에게 개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가장 빠르고 쉽게 제공할 것”이라며 “와우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 기술로 대회 운영에 기여하며 전 세계 올림픽 열기를 연결하고 함께 나누는 새로운 올림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와우’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앱스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