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공직자 부적절 발언 책임 물을 것”
朴대통령 “공직자 부적절 발언 책임 물을 것”
  • 박형재 기자 (news34567@nongaek.com)
  • 승인 2014.01.2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오석 겨냥 유감 표명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신용카드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실언 등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이런 일이 재발할 시에는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최근 공직자들의 적절하지 못한 발언으로 국민들 마음에 상처를 주고 불신을 키우는 일들이 벌어져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회의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의 한 마디 한 마디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책임감과 그 무게가 다른 것”이라며 “본인들이 항상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국민의 마음을 헤아리는 자세를 갖는다면 그 본질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본질을 파악하지 못하고 개인의 입장을 강변한다면 국민의 마음에 더 상처를 주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앞으로 국민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말을 하는 공직자가 없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공직자 모두가 국민을 위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일해주기를 바라면서 이런 일이 재발할 시에는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오석 부총리는 지난 22일 카드사 정보유출 사태와 관련 “어리석은 사람은 무슨 일이 터지면 책임을 따진다”는 발언으로 구설에 올랐다.

기사제공 논객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