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부근 삼성전자 사장, CES 2011 기조연설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 CES 2011 기조연설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9.2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가전 전시회서 리더십 펼쳐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윤부근 사장이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인 'CES 2011'에서 기조연설(keynote speech)자로 선정됐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미국가전협회(CEA)가 주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멀티미디어 가전(CE) 전시회로, 2011년 행사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1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이다.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의 기조연설은 전시회 개막일인 1월 6일 오후 4시 30분(현지시간)부터 라스베이거스 힐튼 센터에서 진행된다.

작년 IFA, 내년 CES 기조연설에 초대…삼성전자 글로벌 위상 실감

앞서 윤부근 사장은 지난해 9월 유럽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인 IFA 2009에서 개막 기조연설에 초대된 바 있고, 이번 CES 2011에서의 기조연설은 지난 2002년에 이어 삼성전자 사장으로서는 두 번째로 기록될 전망이다.

특히, 유럽과 북미를 대표하는 양대 가전 전시회에서 모두 기조연설에 초대됨으로써 한층 높아진 삼성전자의 글로벌 위상을 보여 주고 있다.

윤 사장은 현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 겸 최고 디자인 책임자(Chief Design Officer)로, 삼성전자의 TV·모니터·블루레이 플레이어·홈 시어터 등 소비자 디지털 제품을 총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TV·모니터·블루레이 플레이어·홈시어터 부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TV 부문은 올해 5년 연속 1위를 기대하고 있다.

LED TV, 3D TV, 스마트 TV 히트로 새로운 TV시장 주도

윤 사장은 지난해 LED TV에 이어 올해 3D TV 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글로벌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CES 2010에서는 세계 최초의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오픈을 발표하는 등 스마트 TV 분야에서 또 다른 혁신을 시작했으며, 시청자 경험에 일대 변혁을 몰고 올 새로운 TV 시대를 계속 주도하고 있다.

게리 샤피로(Gary Shapiro) 미국가전협회(CEA: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 회장은 "삼성전자가 CES에서 다시 한 번 기조연설을 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글로벌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삼성전자가 3D TV와 스마트 TV를 통해 홈 엔터테인먼트의 수준을 한 차원 끌어 올렸다"며, "우리는 소비자 가전 기술의 미래를 변화시킬 최근의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윤부근 사장의 비전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 윤부근 사장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발머(Steven Anthony Ballmer)와 버라이즌 최고경영자인 이반 자이덴버그(Ivan Seidenberg)도 CES 2011의 기조연설자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