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학회, 신뢰성 제고 PR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개최
PR학회, 신뢰성 제고 PR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개최
  • 이슬기 기자 (wonderkey@the-pr.co.kr)
  • 승인 2014.02.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피알=이슬기 기자] 한국PR학회(회장 김병희)와 글로벌 PR회사 에델만코리아가 오는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한국사회의 신뢰성 제고와 공중참여를 위한 PR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주제로 기획 세미나를 개최한다.

통계청의 ‘2013 한국의 사회동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10명 중 2명만이 다른 사람을 믿을 수 있다고 답했다. 이는 OECD 평균에 못 미치는 수치로 한국 사회에 만연한 불신의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신뢰는 사회 구성원 간의 관계 형성뿐만 아니라 국가의 경쟁력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바, 이번 세미나는 함께 머리를 맞대고 PR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PR학회는 설명했다.

유현재 서강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알렌 반더몰렌 에델만 글로벌 부회장의 ‘에델만 2014년 신뢰도 지표조사 결과’ 발표로 시작된다.

홍문기 한세대 교수는 ‘한국사회의 신뢰성 제고를 위한 PR의 역할 모색’에 대해, 유선욱 한라대 교수는 ‘신뢰의 조직-공중관계 구축을 위한 참여와 공유가치 실현, 소통 방안의 모색’을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지는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조삼섭 숙명여대 교수의 사회로 ‘신뢰와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과 PR’에 대해 토론한다. 토론자로는 김상대 현대자동차 이사, 오창우 계명대 교수, 이진로 영산대 교수, 정원준 루이지아나주립대 교수, 최훈 중앙일보 편집국장, 한기봉 문화체육관광부 홍보콘텐츠 기획관 등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