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광고 아이디어 찾습니다”
“톡톡 튀는 광고 아이디어 찾습니다”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04.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V라인 러브라인’ 후속작 모집

광동제약이 끼 많고 톡톡 튀는 광고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광동제약은 V라인 광고 공모전을 실시, 탤런트 황정음을 모델로 한 광고 ‘생길거에요! V라인도 러브라인도’의 후속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본상 수상자 전원에게 광동제약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하기로 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출품을 원하면 광동 옥수수수염차 황정음편 광고를 보고 후속작으로 어울릴 만한 광고시안을 자신의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기획해 응모하면 된다. 작품은 5월 9일까지 홈페이지(www.oksusutea.com)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5월 14일까지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에피소드 담은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고


 

시상내역은 TV/인쇄광고와 한줄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TV/인쇄광고 부문 시상은 ▶대상 1팀(명) 상금 500만원 및 상패 ▶금상 1팀(명) 상금 300만원 및 상패 ▶은상 1팀(명) 상금 100만원 및 상패 ▶동상 2팀(명) 상금 50만원 및 상패 ▶장려상 10팀(명) 상금 10만원 및 상품, 한줄 아이디어 부문 시상은 ▶특별상 10팀(명) 백화점상품권 10만원이다. ?


광동제약은 1차로 우수작 30작품을 선정해 5월 13일 결과를 발표한다. 최종 입상작 15작품은 5월 20일 발표하며 5월 26일 시상식을 연다. 심사기준은 ▶적합성 30점(광고 및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 ▶참신성 30점(독특한 아이디어) ▶완성도 30점(실제 광로로서 활용 가능성 ▶호감도 10점이다.

TV/광고부문 출품규격은 A3(297*420mm)의 스토리보드 12컷 이내(1장당 6컷)로 해상도는 72dpi다. 홈페이지 접수 파일 용량은 스토리보드 1장당 3MB이내로, JPG 파일 2개 이내(한 파일 당 6컷, 총 12컷 이내)를 제출한다. 인쇄광고 부문은 사이즈 A4(210*297mm), 해상도 200dpi로 맞춘다. 홈페이지 접수파일 용량은 3MB, 형식은 JPG다.

1차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광동옥수수수염차 시네마데이트’의 참관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TV/인쇄광고 부문의 모든 본상 수상자(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에게는 입사 가산점이 부여되는 특전이 있다.
한편, 응모작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작품으로 저작권이 공모전 참가자 본인에게 있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기존 발표작이나 다른 기관의 수상작, 모방작으로 판명될 수 있는 작품이 수상할 경우 입상이 취소된다.

광고로 활용된 이후 도용된 작품으로 인한 저작권 분쟁 시 법적책임을 물을 수 있다는 점등을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