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실제 사례로 감 잡기
광고기획, 실제 사례로 감 잡기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04.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사례중심의 광고기획론>

[더피알=안선혜 기자]아직 실무를 접해보지 않은 대학생들이 광고 공모전을 준비할 때 제일 처음 부딪히는 난관은 기획서 작성이다.

▲ 지은이: 강미선/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 가격: 2만원

<사례중심의 광고기획론>의 저자 강미선 교수는 강의 현장에서 효과적인 교수법을 고민하던 중 최고의 강의법은 남이 만든 기획서를 많이 보게 하는 것이란 걸 깨달았다.

저자는 이론적 지식과 사례 분석 경험이 미흡한 학생들에게 좋은 교재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 생각에서 쉬운 해설과 정리, 다양한 사례 소개와 분석내용을 제공한다.

특히 광고 기획의 이론과 전략을 광고기획서 실제 작성 순서대로 쉽게 쓴 것이 특징. 시장·제품 분석, 소비자 분석과 표적 소비자 선정, 광고 목표 선정, 크리에이티브 전략, 매체 전략, 프로모션 전략을 이론과 사례로 설명하고 있다.

총 14장으로 홀수 장은 기획 이론을, 짝수 장은 그전 장에서 설명한 이론과 관련한 기획서 사례를 실었다. 이론을 먼저 설명하고 실제 사례를 분석해 광고 기획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

사례는 파워포인트 형태의 기획서를 그대로 실은 것이 아니라 광고 기획 단계별로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강점을 분석했다.

갤럭시탭, 맥스웰, 래미안, 미스터피자, 하우젠, 하이모 등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 플래닝 부문 수상작, MBC애드컴 광고공모전 수상작, 오리콤, 웰컴에서 만든 광고기획서 등 총 38편의 기획서가 실렸다.

광고홍보 전공 신입생과 실제 광고 공모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광고기획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