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안전의 기업문화 만드는 ‘리더의 힘’
신뢰·안전의 기업문화 만드는 ‘리더의 힘’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06.1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 ‘리더는 마지막에 먹는다’…성장의 선순환 만드는 리더로

[더피알=안선혜 기자] “위대한 회사의 리더들은 돈을 불리기 위해 직원이라는 재료를 운영하지 않는다. 오히려 직원들을 성장시키기 위해 돈이라는 재료를 운영한다”

▲ 지은이: 사이먼 사이넥 / 출판사: 내인생의책 / 가격: 1만7000원
베스트셀러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와 거침없고 열정적인 테드(TED) 동영상 강의로 유명한 사이먼 사이넥이 이번엔 기업문화에 관한 고찰을 책에 담았다.

조직의 성공을 위한 리더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성장의 선순환을 만들어 내야한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

성장의 선순환은 좋은 실적은 튼튼한 회사를 만들 직원들을 늘리는 수단이 되고, 그렇게 튼튼해진 회사가 좋은 직원을 만들고, 그 좋은 직원들은 다시 최선을 다해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인식이다.

기업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그는 기업문화를 지목한다. 성공하는 조직은 돈보다 사람을 중히 여기고, 각자 불안에 떠는 대신 힘을 모아 위기를 돌파하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는 것.

기업문화를 만드는 리더들의 역할에 그는 주목하면서 ‘성공한 리더’가 아닌 ‘성공하는 조직을 만드는 리더’가 될 것을 제안한다.

미국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도 이름 높은 사이먼 사이넥이 전하는 ‘신뢰’와 ‘안전’이라는 가치 아래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성장하는 조직’이 되는 전략을 엿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