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기프트카 주인공들 찾습니다”
“다섯 번째 기프트카 주인공들 찾습니다”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08.0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5’ 시작

[더피알=안선혜 기자]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현대차그룹의 ‘기프트카 캠페인’이 시즌5로 찾아온다.

현대자동차그룹은 8일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이날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최종접수를 받는다고 알렸다.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년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해 이어와 올해로 5회차를 맞이했다.

▲ (사진제공=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 포터, 기아 봉고, 현대 스타렉스, 기아 레이 등 차량 중에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지원받게 되며,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30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한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低利)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자 선정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 간 이뤄지며, 매달 5~7명씩 총 40명에게 혜택이 돌아간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사이트에 소개되며, 누리꾼들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기프트카 시즌5에서는 서민 창업용 차량 지원 외에도 공익성 있는 목적을 위해 차량 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별도의 신청을 받아 차량 1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받으며, 기프트카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현대차 측은 지난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4까지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주인공들의 월평균 소득은 지원 전 대비 약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실질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