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리볼, 스타트업-취준생 ‘매칭 사이트’로
다음 스토리볼, 스타트업-취준생 ‘매칭 사이트’로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08.1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원하는, 나를 원하는 회사’…취업 정보 공유

[더피알=강미혜 기자]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자사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을 통해 스타트업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스타트업 기업들에겐 홍보 기회를, 구직자들에겐 취업 정보를 각각 제공하며 매칭 사이트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다음은 스타트업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스토리볼에서 ‘내가 원하는 회사, 나를 원하는 회사’(storyball.daum.net/story/243)를 연재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규모는 작지만 가능성 있는 알짜 스타트업들을 소개한다는 계획. 개별 기업의 주요 프로젝트를 비롯해 회사 철학과 비전, 근무 환경 등 취업 관련 다양한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 다음은 스토리볼 ‘내가 원하는 회사, 나를 원하는 회사’(storyball.daum.net/story/243)를 통해 스타트업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사진은 해당 사이트 이미지 화면 캡처.

또한 스토리볼에서 소개된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이 댓글로 질문을 남기면 해당 스타트업 채용 담당자가 댓글을 다는 식으로 쌍방 간 커뮤니케이션 창구도 열어 놓았다.

현재는 친환경 디자인 컨설팅 회사 ‘슬로워크’와 소셜마케팅 회사 ‘이노버즈’, 글로벌 화장품을 판매하는 ‘위시컴퍼니’, 농수산물 산지직송 서비스 ‘헬로네이처’ 등의 스타트업 채용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배성준 다음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대기업의 채용 정보는 다양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스타트업의 경우 신뢰할만한 기업 소개나 채용 정보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스토리볼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은 선택 폭을 넓힐 수 있고, 우수한 인재에 목말라있는 스타트업들은 회사의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다음이 지난해 8월 선보인 스토리볼은 텍스트와 이미지, 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들로 구성돼 수준 높은 모바일 플랫폼으로 운영되고 있다.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다음 모바일 앱과 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