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리광고’ 뛰어넘는 아이디어 찾습니다!
‘으리광고’ 뛰어넘는 아이디어 찾습니다!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08.2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규모 확대·부문 신설 광고공모전 개최

[더피알=조성미 기자] ‘맛의 감옥’(남자라면), ‘단언컨대’(왕뚜껑), ‘으리’(비락식혜)를 이어갈 아이디어는?

팔도가 16년 역사의 ‘산타페 광고공모전’을 ‘팔도 광고공모전’으로 명칭을 바꾸고, 규모를 확대해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제14회 팔도 광고공모전은 ‘왕뚜껑’, ‘비락식혜’, ‘산타페 더치’ 등 3개 브랜드로 공모 주제를 확대하고, 공모분야도 광고(TV스토리, 인쇄) 부문, 마케팅기획서 부문, 웹툰 부문으로 진행된다. 웹툰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신설됐다.

김기홍 광고디자인팀장은 “최근 으리의 ‘비락식혜’ 광고를 비롯해 ‘왕뚜껑’, ‘남자라면’ 등 팔도가 만든 광고들이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며 “기존 팔도 광고를 뛰어 넘는 훌륭한 작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실력 있는 예비 광고인들의 많이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팔도측은 “기존 공모전의 출품작들은 산타페만을 주제로 하다보니 실제 광고로 제작하기는데 한계가 있었다”며 “확대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운데 발전 가능한 것들은 UCC로 제작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모전의 참가대상은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과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단, 팀은 3인 이내로 구성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각 부문별 과제를 작성해 9월 15일~10월 5일까지 팔도 공모전 홈페이지(www. paldofoodad.c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20일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10월 24일 팔도 본사에서 열린다.

대상(1팀)에게는 장학금 300만원과 상장이, 금상(3팀), 은상(6팀), 동상(9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수상자(팀)에 한해 3년 내 팔도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1회를 면제해주는 혜택도 부여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홈페이지와 팔도 SNS 채널에서는 공모전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1998년부터 진행된 산타페 광고공모전은 팔도의 커피음료인 ‘산타페’를 주제로 진행돼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