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바다서 길 잃은 당신을 위한 ‘큐레이션 앱’
정보의 바다서 길 잃은 당신을 위한 ‘큐레이션 앱’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08.2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st Have App] 똑똑한 생활팁

[더피알=조성미 기자] 수시로 쏟아지는 뉴스와 다양한 상품들…너무나 방대해진 정보는 오히려 공해처럼 느껴지곤 한다.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무엇을 골라야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큐레이션’이 화두로 떠올랐다. 정보를 걸러내고 사용자의 기호에 맞춘 정보를 제공, 바쁜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큐레이션 서비스 앱을 모았다.


온라인쇼핑, 한 곳에서 해결한다!

쑈케이스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13MB, 13.2MB

쇼핑 큐레이션 앱 ‘쑈케이스’는 주제에 따라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앱이다. 스커트, 원피스 등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된 온라인 쇼핑과 달리 ‘#남친눈이출출할때’ ‘#야간데이트에필수품’처럼 때와 장소에 맞는 #해시태그를 만들고 주제에 맞는 상품을 모아볼 수 있다.

‘키작은 남자 코디’처럼 문장으로 검색해도 연관되는 상품을 볼 수 있으며, 유저가 직접 네이밍한 #해시태그들로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인기 상품과 인기 해시태그를 모아볼 수 있고, 유저들이 직접 고른 상품과 리뷰를 통해 온라인 쇼핑의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또한 닮고 싶은 스타일의 유저를 발견해 쇼핑메이트로 등록하면 친구와 함께 쇼핑하는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백화점부터 수입명품 쇼핑몰, 아이디어 상품 쇼핑몰까지 600개 이상의 업체와 제휴를 맺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서점을 배회하는 당신 위해…
북맥
안드로이드 / 무료 / 3.6MB

오랜만에 책을 읽겠다고 결심했지만 무얼 읽어야할지, 나에게 필요한 책이 무엇인지 몰라 좌절하고 돌아선, 독서를 어려워하는 이들을 위한 앱이 있다.

‘북맥’은 개인 독서취향을 분석하는 큐레이션 방식의 책추천 서비스이다. 지식서재에 책을 몇 권 담기만 하면 내가 관심 있을 만한 도서, 친구 또는 관심분야가 비슷한 사람들이 요즘 좋아하는 책을 추천해준다.

또 책을 클릭하면 서평은 기본이고 그 도서 관련 웹문서, 유튜브 영상, 모임 정보 등의 비주얼한 지식콘텐츠도 함께 큐레이션돼 있어 더욱 쉽게 도서 선택을 도와준다.

더불어 지식서재에 담은 도서에 새로운 문서, 영상, 모임 등이 추가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콘텐츠 알림’ 기능과 같은 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과 인맥을 형성, 친구도 만들고 관심 있는 서재를 구독(팔로우)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모바일 앱뿐만 아니라 PC버전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PC 버전은 상호 연동된다.


지금 가장 ‘핫’한 뉴스는 무엇?
뉴스퀘어
안드로이드 / 무료 / 6.1M

대다수의 사람들이 이제는 뉴스를 인터넷을 통해 접한다. 하지만 너무 많은 매체가 쏟아내는 뉴스 속에서 중요도를 파악하기 힘들고, 이슈에 대한 심층적 이해도 쉽지 않다.

이렇게 이슈를 알아야하지만 모든 뉴스를 체크하기 불가능한 현대인들을 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뉴스 큐레이션 미디어이다. 이 가운데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있으니 바로 ‘뉴스퀘어’.

뉴스퀘어는 에디터가 뉴스를 500자 이내로 압축, 정리해주는 앱이다. 수많은 뉴스 중에서 중요한 뉴스, 시사 이슈들을 선별해 짧게 그리고 쉽게 재구성한다. 특히 이슈를 시간 흐름 순으로 묶어 사건의 배경과 전후 관계를 파악하기 쉽게 돕는다. 또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핵심 용어에 대한 설명까지 제공하는 것도 장점.

100개 이상의 최신 시사 이슈를 제공함과 동시에 개인화 알림 기능, 카카오톡 로그인 연동까지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