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법인 커뮤니케이션팀 신설
삼성전자 美법인 커뮤니케이션팀 신설
  • 강주영 기자 (kjyoung@the-pr.co.kr)
  • 승인 2010.10.14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부서에서 독립

최근 삼성전자 미국법인(Samsung Electronics America)이 커뮤니케이션 전담 부서를 새로 구성했다. 커뮤니케이션 담당 부서를 마케팅 부서에서 분리, 독립시킨 것.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다.

새 커뮤니케이션 조직은 최지성 삼성전자 사장 겸 대표의 직속 보고체계 아래 전략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담당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스틸을 필두로 커뮤니케이션 디렉터와 시니어 매니저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스틸 부사장은 최근까지 전략 마케팅 담당 부사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전략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서는 삼성텔레콤(Samsung Telecoms America), 소비자사업부(Consumer Business Division), 기업사업부(Enterprise Business Division) 등 3개 팀을 포함한다. 삼성텔레콤에는 킴 타이투스 디렉터가 팀장을 맡고, 그 아래 신디 장 시니어 매니저가 근무한다. 소비자사업부에는 조성진 시니어 매니저와 케이티 세이페르트 부 매니저, 기업사업부에서는 제이슨 레드몬드 시니어 매니저와 데이드레 와일리 매니저가 일한다. 이밖에 호세 카르도나 시니어 매니저와 넬슨 모란 매니저가 있다.

스틸 부사장은 조직 개편과 관련해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전략적으로 이뤄지길 원해 새 조직이 구성됐다”며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까지 많은 부분이 남아 있다. 우리는 브랜드의 핵심이 될 자원을 늘리고 고용을 증가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틸 부사장은 이번 개편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돼 전략 및 기업이 나아갈 전반적인 방향이 수립될 수 있길 기대했다. 또 커뮤니케이션 부서가 삼성의 평판을 구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강주영 기자 kjyoung@the-p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