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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미디어의 새 흐름, ‘브랜드 저널리즘’
기업미디어의 새 흐름, ‘브랜드 저널리즘’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09.01 09: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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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 중심 콘텐츠·트렌스 미디어 전략 필요
 

[더피알=편집자주] ‘모든 컴퍼니는 미디어 컴퍼니다(Every company is a media company)’. 2000년대 중반부터 북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널리 회자되기 시작한 브랜드 저널리즘. 디지털 발 혁명으로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 전달에 대한 갈망은 높아졌지만, 그것이 광고로 인식되는 순간 뉴스로써의 매력이 사라져버리곤 하는 안타까움을 타개하고자 등장한 개념이다. 전통적 저널리즘 방식을 좇아 객관적이고 가치 있는 정보를 만들어내겠다는 움직임은 이제 국내로 그 발길을 옮기고 있다.

① What’s Brand Journalism? 친절한 개념 체크
② The world is now… 꼼꼼한 해외사례 탐방
③ Case Study : GE리포트 코리아
④ Expert's Tip : 성공적 브랜드 뉴스룸 위한 10가지 포인트

[더피알= 안선혜 기자] 요즘 심심찮게 들려오는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용어, 알 듯 모를 듯 또 어떤 새로운 게 나와 실무자들을 혼란케 하는 것일까요. 브랜드 저널리즘의 개념, 왜 기업은 이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 등을 먼저 살펴봅니다.

브랜드 저널리즘 넌 누구냐?

요즘 심심찮게 들려오는 브랜드 저널리즘(Brand Journalism)이란 용어, 알 듯 모를 듯 또 어떤 새로운 게 나와 공부의 늪으로 빠뜨리는가 한탄하는 이들도 있을 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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