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의 예능화?”…北 대표단 점심메뉴가 ‘긴급속보’
“언론의 예능화?”…北 대표단 점심메뉴가 ‘긴급속보’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10.0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병서 총정치국장, 꽃게탕과 밥 비워” 보도에 누리꾼들 실소

‘온라잇나우’는 온라인(Online)과 라잇나우(Right now)를 합친 말로, 온라인 상에서 지금 가장 ‘핫(hot)’한 뉴스를 독자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더피알=안선혜 기자] 지난 주말 사이 치러졌던 인천아시안게임 폐회식에 깜짝 손님이 등장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북한의 권력 실세로 꼽히는 황병서 인민군 총정치국장, 최룡해 국가체육지도위원장, 김양건 조선노동당 비서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북한 서열 2, 3, 4위인 이들 북한 대표단은 지난 4일 아시안게임 폐막식 참석 차 방한해 정홍원 국무총리 등과 짧은 만남 후 같은 날 오후 10시쯤 북한으로 돌아갔는데요.

고립 탈피와 체제에 이상이 없다는 점을 과시하기 위한 것이란 분석에서부터 이후 정상회담 진행 예측까지 다양한 분석이 언론을 통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이런 와중에 여타 보도들을 제치고 단연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인기 뉴스(?)가 등장했는데요, 한 종편 방송에서 북 대표단이 도착 후 가진 오찬에서 특히 장어를 잘 먹었다는 내용을 ‘긴급’ 타이틀을 달고 방송한 건입니다.

종합뉴스통신사 TV채널에서도 같은 소식을 “황병서 총정치국장, 꽃게탕과 밥 비워” “북측 간부들, 장어구이 많이 먹었다” 등의 자막을 달고 뉴스속보로 전했는데요.

이에 누리꾼들은 해당 방송화면을 캡처해 SNS에 공유하며 실소를 금치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엄청난 뉴스거리네요” “북한 대표단 장어요리를 잘 먹은 게 ‘긴급속보’라고? 정말 어이없네요.ㅋㅋㅋ” “언론의 예능화인가? 아주 세밀한 정보에 감사하다”라는 반응을 보이는가 하면 “이런 게 긴급뉴스에 속하나? 전파낭비다”와 같은 직접적인 비판도 눈에 띕니다.

변화된 미디어 환경으로 매체들이 넘쳐나고 속보 경쟁도 치열해졌다지만, 미디어 소비자들이 바라는 차별화된 뉴스란 어떤 보도일지 다시금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는 해프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