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학회 8일 프레스센터에서 세미나 개최
[더피알=조성미 기자] 한국광고학회(회장 김봉현)가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오는 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전환기의 온라인 광고,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주제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
광고학회 측은 “인터넷 상용화 이후 지난 15년 간 눈부신 성장을 해온 온라인 광고 산업의 생태계에 전환기가 도래함에 따라 국내외 온라인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동향을 짚어보고자 한다”고 이번 세미나 취지를 밝혔다.
또 콘텐츠 마케팅 등 마케팅 및 광고 분야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다양한 시도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향후 온라인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 1부는 ‘온라인 광고 시장의 어제와 오늘’을 주제로 정만수 숙명여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온라인 광고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실무자 인식(카톨릭광동대 이제영) △디지털 콘텐트, 미래와 사례(에델만디지털 이주현) △브랜디드 컨텐츠 중심의 마케팅(숙명여대 문장호) 등 3편의 주제 발표가 준비돼 있다.
이어 2부에서는 서찬주 숙명여대 교수의 사회로 강함수 에스코토스 대표, 손동영 한양대 교수, 이정준 엠피아커뮤니케이션 대표, 최영균 동국대 교수의 종합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