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세상 이어주는 ‘고마운 앱’
온-오프라인 세상 이어주는 ‘고마운 앱’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10.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st Have App] 오프라인 생활을 보다 윤택하게~

[더피알=조성미 기자] 스마트폰의 발달로 일상의 많은 일이 모바일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모바일과 오프라인 세상을 넘나드는 기술로 만든 다양한 앱들이 우리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동네친구가 그리워질 때…

소모임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6.7MB, 18.0MB

바쁜 일상 속에서 때로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지인이나 퇴근길 동네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할 때가 있다. 사람이 그리운 이들이 늘어나다보니SNS를 통해 함께 밥 먹을 사람을 찾는 소셜다이닝이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나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만나 궁극적으로 보다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앱이 있다.

‘소모임 - 동호회가 쉬워진다!’는 가입 시 나이와 지역을 설정하면 나에게 맞는 스터디/자기계발, 봉사활동,음악/악기, 야구, 사교/인맥, 공연/전시 등 다양한 주제의 소모임을 만날 수 있다.

또 원하는 모임이 없을 경우 자유롭게 개설도 할 수 있다. 동호회별로는 정보, 게시판, 사진첩, 채팅의 별도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 나에게 맞는 모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정모 일정만을 별도로 정리해 맛집습격이나 번개, 여행,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다.

 

휴대폰 속 잠자는 사진을 내 손에
퍼블로그
안드로이드 / 무료 / 13MB

스마트폰 속 카메라의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전 국민이 사진작가가 되고 있다. 찍은 사진들을 SNS를 통해 지인들과 나누기도 하지만, 때론 사진을 인화지에 뽑아 한 장씩 넘기고픈 마음도 생긴다.

사진인화 앱 ‘퍼블로그’는 스마트폰 속의 사진을 PC로 옮기지 않고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력할 수 있다. 한번에 2~8장까지 사진 묶음 편집이 가능하며 사진위치를 센스 있게 배치해주는 레이아웃 기능, 레이아웃을 더욱 예쁘게 감싸주는 사진틀 기능을 제공한다.

또 캐릭터, 말풍선, 스탬프 등 다양한 스티커 및 폰트로 사진을 장식할 수 있으며 뽀샤시, 흑백 등 여러 사진 효과도 갖추고 있다.

편집된 이미지는 다시 SNS를 통해 업로드가 가능하며, 또한 25장, 41장의 사진을 한 번에 묶어 글도 쓰고 촬영일도 넣어서 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도 있다. 출력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며, 다양한 커버와 액자 등 옵션도 갖추고 있다.

 

더욱 똑똑해진 쇼핑 도우미
롯데백화점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14MB, 29.5MB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크로스오버쇼핑족이 증가함에 따라 유통업계는 다양한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 편안한 쇼핑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옴니채널(Omni Channel)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앱의 다양한 시도가 스마트 쇼퍼의 눈길을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앱은 위치기반 정보제공 서비스를 도입, 백화점 및 아울렛에 들어서면 위치에 따라 주변 매장의 상품정보, 사은행사 및 할인쿠폰 등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쇼핑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유동인구가 많은 백화점이나 아울렛에서 아이들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안심지키미’ 서비스와 화재 등의 위급상황 발생 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비상구와 탈출동선을 안내하는 서비스, 매장 내 쇼핑객수, 체류시간 등을 분석해 원하는 매장까지 가장 빠르고 편안하게 갈 수 있는 동선을 알려주는 서비스 등도 도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