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배려? ‘승리요정’ 이성우, WS 응원 성사
신세계의 배려? ‘승리요정’ 이성우, WS 응원 성사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10.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내고 미국行, 사측 “개인 열정이 회사 업무 성과로도 이어지길…”

[더피알=조성미 기자] 메이저리그 하위팀 캔자스시티 로열스 팬들의 소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승리의 요정’ 이성우씨가 미국행을 결정, 22일 출국길에 오르기 때문. 29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한 캔자스시티를 응원하기 위한 것이다.

▲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이성우씨가 월드시리즈 1차전을 위해 캔자스시티로 돌아온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진출처: http://mlb.mlb.com 화면캡처)
20년 팬심의 이성우씨는 지난 8월 미국 현지에서 캔자스시티를 응원한 후 ‘승리의 요정’이란 별명을 얻게 됐다. (관련기사: ‘승리요정’ 이성우, 이번엔 신세계 ‘홍보요정’?) 이후 팀이 월드시리즈에 진출하자 구단과 팬, 그리고 누리꾼들은 그의 미국행을 강력히 염원했다.

특히 캔자스시티 구단과 시장이 그를 공식 초청할 정도로 현지에서의 ‘이성우앓이’는 대단하다. 하지만 이씨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인지라 쉽사리 미국행을 결정짓지 못했다. 현재 신세계 조선호텔 내 면세점에서 MD로 근무하고 있는 그는 약 두 달 전 이직한 상태여서 장기휴가를 얻기에는 더욱 눈치가 보였을 터.

이러한 상황에서 바다 건너 미국의 캔자스시티 팬들과 국내 누리꾼들의 적극적인 SNS 응원이 이어졌다. 결국 이씨는 휴가를 활용해 미국으로 건너가기로 결정했고, 회사에서도 휴가 신청을 받아들였다.

이씨가 근무하는 신세계 조선호텔 관계자는 “회사에서는 개인의 문화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고, (이성우 씨의) 이번 휴가 신청에 대해 회사에서 거부할 사유도 없어 휴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조선호텔 측은 이씨의 휴가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부분이라고 선을 그었다. 트위터상에서 회사에 가해지던 압력(?)이나 홍보 활동은 재미있게 바라보지만, 이를 홍보나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은 없다며 “월드시리즈를 응원한 뒤 돌아와 (캔자스시티 구단을 향한) 그 열정이 회사 업무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