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지하철’ 타려면 이렇게!
‘라바지하철’ 타려면 이렇게!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11.0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까지 운행…다음 지도, 운행 정보 제공

▲ 지하철 2호선 '라바지하철'을 탄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피알=강미혜 기자] 최근 서울 시민들 사이에서 ‘라바 지하철 찾기’가 한창이다. 지하철 2호선에 운행 중인 한 대의 라바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다.

서울시는 지하철 개통 40주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2호선 한 대의 내·외부를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로 꾸며 운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타요 버스 이어 ‘국산 꿈틀이’ 나선다)

지하철 곳곳에 자리하는 귀여운 ‘꿈틀이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평가다. 하지만 라바 지하철을 타기는 결코 쉽지 않다. 평일과 토요일에는 하루 8회, 공휴일에는 하루 7회만 운영되고, 수요일은 열차 정비를 위해 운행하지 않기 때문.

▲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를 통해 라바지하철 운행 정보를 공개한다.
이같은 상황에서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를 통해 라바지하철 운행 정보를 공개한다. 라바지하철 역별 도착 시간을 다음 지도 모바일 웹(m.map.daum.net)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지도에서 2호선 지하철역 이름을 검색한 후 열차시간표를 열면 라바지하철이 운행되는 시간대에 라바 캐릭터 아이콘이 보이는 형태다. ‘라바열차’, ‘라바지하철 시간표’, ‘2호선 라바지하철’ 등으로 검색해도 운행 시간을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다음은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여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관련기사:동심 사로잡은 ‘타요버스’, “이렇게 인기 있을 줄은…”)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라바지하철 시간표와 같이 즐거움을 더하는 지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바지하철은 다음달 31일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