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패 삼성, ‘야구팬 여러분! 고맙습니다’
4연패 삼성, ‘야구팬 여러분! 고맙습니다’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11.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시리즈 우승 2가지 버전 광고로 자축

[더피알=강미혜 기자]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처음으로 통합 4연패의 금자탑을 쌓은 삼성라이온즈가 축하광고를 통해 야구팬들에 감사를 표했다. (관련기사: 삼성의 통합 4연패에 매체사들도 함박웃음)

삼성은 13일자 일간지에 ‘삼성라이온즈 2014 한국시리즈 우승!’이란 타이틀의 광고를 내며, “야구팬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 뛰고 더 땀 흘리겠습니다”고 밝혔다.

눈길 끄는 점은 종합지와 경제지로 구분돼 두 가지 버전의 축하광고를 선보였다는 것.

▲ 삼성라이온즈 2014 한국시리즈 우승광고.  

종합지 광고에선 지난 11일 4연패 달성 직후 그라운드 위에서 삼성 선수들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는 장면을 배경으로 ‘보내주신 격려는 용기가 되었고 보내주신 응원은 승리가 되었습니다’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경제지의 경우, 모바일(삼성 스마트폰)을 통해 삼성 우승을 지켜보는 이미지와 함께 ‘통쾌한 홈런에 아이는 새로운 꿈을 꾸었고 불같은 강속구에 샐러리맨은 지친 하루를 달랬습니다’고 말한다.

이처럼 한국시리즈 우승광고 콘셉트가 다른 것에 대해 삼성 관계자는 “두 가지 (광고)시안이 다 좋았기 때문”이라며 큰 의미는 부여하지 않으면서도 “아무래도 경제지 독자층이 스마트폰 등 제품에 좀 더 관심을 보이는 측면이 있어 눈길을 끌고자 모바일 이미지로 가져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