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6 13:15 (화)
오늘도 야근하세요? ‘야근택시’ 타세요!
오늘도 야근하세요? ‘야근택시’ 타세요!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4.11.1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 고달픈 직장인의 따뜻한 동반자로 나서

[더피알=조성미 기자] 칼퇴근은커녕 고된 야근에 지친 대한민국의 직장인을 위해, 에너지 충만 ‘야근택시’가 달린다!

야근택시는 지친 직장인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고자 한화생명이 진행하는 이벤트다. 지난 5월부터 매달 20대씩 운행을 시작해, 오는 20일 목요일에 7번째 운행을 앞두고 있다.

한화생명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HanwhaLife/app_262120280554521) 상에서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이나 목요일로 야근택시 운행 일정을 공지하면 야근하는 직장인들이 사연을 응모, 추첨을 통해 안전한 귀갓길을 책임져 주는 방식이다.

편안한 귀갓길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즐거움도 선물한다. 야근택시 탑승객에게는 힘내라는 의미의 힘내삼(홍삼제품), 힘내유(두유), 힘내바(영양바) 등 직장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제품이 매월 다른 구성의 ‘힘내박스’가 함께 제공된다.

그간 탑승한 120여명의 승객들 중에선 독특한 손님도 있었다. 사회복지사 페친이 동반자인 맹인안내견과 함께 택시를 신청, 귀가하기를 원한 것.

이에 한화생명은 안내견을 위해 신청한 경우가 처음이라 탑승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기사분께 양해를 구해 안전 운행이 이뤄지도록 사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별도의 준비를 했다는 전언이다. 야근택시 힘내박스 또한 신청자 외에 안내견용 박스를 별도로 제작해 전달할 정도로 승객 하나하나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운행 구간이 서울 출발~서울·경기를 도착으로 다소 한정돼 있고, 야근을 미리 예정하고 신청해야 하는 프로모션의 특성상 신청자는 매회 100여명 정도로 그리 많지 않지만, 이용한 승객들의 반응은 좋다.

한화생명측 관계자는 “탑승객의 50-60% 정도가 개인 SNS, 블로그에 후기 게재할 정도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페친들의 안전귀가를 돕는 ‘무상야근택시’라는 소재를 통해 한화생명이 추구하는 ‘따뜻한 동반자’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브랜드의 호감도를 증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