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핫키워드는 ‘세월호·겨울왕국·손석희’
2014 핫키워드는 ‘세월호·겨울왕국·손석희’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4.11.2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 올해의 검색어 공개…타요버스·셀카봉 등도 화제

[더피알=강미혜 기자] 2014년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핫키워드로 ‘세월호’와 ‘겨울왕국’, ‘손석희’가 꼽혔다.

포털사이트 다음 검색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2014 올해의 검색어’ 결과다. 다음카카오는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 등 6개 주제별로 분류, 상위 10개 검색어 순위를 공개했다.

▲ 다음카카오가 ‘2014 올해의 검색어’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사건 검색어 1위는 ‘세월호’가, 신규 검색어 1위는 ‘겨울왕국 노래’, 인물 검색어 1위는 ‘손석희’가 올랐다.

사건 검색어 1위는 ‘세월호 침몰’이다. 지난 4월 16일 사고 당일 실시간 뉴스부터 이후 추이변화 등 여러 소식에 전 국민의 이목이 집중됐던 까닭이다.

세월호 관련 여타 키워드들도 상위권에 랭크돼 국민적 관심을 반영했다.

세월호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며 확산됐던 ‘노란리본의 의미’가 올해의 신규 검색어 8위에 올랐으며, 수색작업이 한창이던 팽목항에서 진정성 있는 보도로 화제에 올랐던 ‘손석희’(JTBC 보도부문 사장)가 인물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올해 누리꾼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콘텐츠는 단연 ‘겨울왕국’이었다.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겨울왕국>은 전 세계적인 흥행을 거두며 돌풍을 일으켰다. 주제가 ‘렛잇고(Let It Go)’ 또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어 각종 음원 차트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2014 올해의 신규 검색어 1위로 ‘겨울왕국 노래’가 선정된 가운데, ‘겨울왕국’은 영화 검색어 부문에서도 1위에 오르며 겨울왕국 열풍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이와 함께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열광했던 ‘타요버스’‘라바지하철’이 각각 신규 검색어 4위와 10위를 기록했으며, 피를 맑게 해준다는 효능 때문에 제조법 검색이 줄이었던 ‘청혈주스’, 여행자의 필수품이 된 ‘셀카봉’ 등도 10위권에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사건 검색어에는 김연아 선수의 은퇴 경기가 있던 ‘소치동계올림픽’과 ‘브라질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대회들을 비롯해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신해철 사망’ 소식과 걸그룹 ‘레이디스코드 사고’ 등이 포함됐다.

그 외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는 연예인, 특히 ‘엑소’, ‘소녀시대’, ‘아이유’ 등 가수들의 높은 비중이, 방송 검색어 순위에서는 전지현, 김수현 주연 ‘별에서 온 그대’의 활약이 눈에 띄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검색창에 ‘2014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