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국내서도 누려~
블랙프라이데이 국내서도 누려~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4.11.2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구족 지원 사격, 연말 특수 연계 등 마케팅 활발

[더피알=안선혜 기자] 미국 최대의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국내 기업들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지구 반대편에서 벌어지는 행사지만, 최근 해외 직구(직접구매)족이 늘어난 데다 연말 특수 분위기와 맞물려 이 시기 동시에 할인 행사에 나서는 곳이 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연휴 다음 금요일로, 장부상의 적자(red fu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의미에서 유래됐다. 파격적인 할인으로 연중 최대 쇼핑이 이뤄지는 시기다.

▲ 위메프의 배송대행 서비스 위메프박스는 해외직구 초보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 위메이크프라이스 제공)

우선 직구족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눈에 띈다. KB국민카드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세일 등 연말까지 이어지는 해외 쇼핑몰 세일 시즌을 맞아 다양한 해외 직구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KB국민카드로 ‘KB국민카드 해외직구 쇼핑몰’ 이용 시 최대 4만원 캐시백과 함께 최대 14%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캐시백 행사는 27일부터 연말까지 금액별로 차등 지급하고, 14% 할인행사는 다음달 14일까지 KB국민카드 해외직구 쇼핑몰의 청구 할인 쇼핑 카테고리 내 행사 대상 쇼핑몰에서 미화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제공된다.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카드번호로 결제가 이뤄지는 ‘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싱가포르 여행 패키지(3박 5일 / 2015년 3월 중 출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소셜커머스 위메프의 배송대행 서비스 위메프박스는 해외직구 초보 고객들을 위해 LG유플러스 원격 지원 및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위메프박스를 친구 추가하면 된다.

또 해외쇼핑몰 주문 이후 배송신청서 작성의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신청서 간편 등록 서비스를 지난 18일부터 시행 중이다. 

쇼핑몰 주문 확정 페이지를 복사해 해당 입력란에 붙여 넣으면 물품의 세부 내역이 신청서 항목에 자동 입력된다. 현재 배송대행 신청서 간편 등록이 가능한 해외 쇼핑몰은 아마존, 폴로, 갭, 카터스, BBW, 양키캔들, 6PM, 조씨네 뉴발란스가 있다.

들썩이는 유통가 

해외 쇼핑몰 뿐 아니라 국내 기업들도 블랙프라이데이 대열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파격 할인에 나서기도 한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한 제품 구입 시 동일 제품을 하나 더 받을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전품목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이틀간 전국 미샤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전제품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토리모리도 28일 하루 품목별로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에 들어간다. 멤버십 회원 대상이며, 당일 신규가입자도 가능하다.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는 온라인 몰(www.abcmart.co.kr)과 모바일 앱에서 블랙 컬러 슈즈를 반값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인 28일 오후 1시부터 자정까지로, 블랙 컬러 슈즈 아이템 500족을 50% 다운된 절반 가격으로 판매한다.

▲ 올레tv는 오는 30일까지 최신영화 vod를 구매하면 결제금액 전액을 tv포인트로 돌려주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t미디어허브 제공)

KT의 IPTV 서비스 올레tv는 오는 30일까지 최신영화 VOD를 구매하면 결제금액 전액을 TV포인트로 돌려주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 작품은 마블 신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지난 8월 개봉한 ‘인투더스톰’ 등 최신영화와 더불어 ‘사죄의 왕’, ‘로맨틱 레시피’ 등 극장 미개봉 화제작 12편이다.

어린이를 위한 유료 VOD는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겨울왕국’, ‘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디즈니 12 공주 클라우드DVD 패키지는 절반 가격인 3만9900원에, ‘로보카폴리 2기’, ‘요리공주 루피’, ‘와글와글 꼬꼬맘’ 등은 전편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