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에너지가 가져올 동화 같은 세상
친환경 에너지가 가져올 동화 같은 세상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1.05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광고 제작스토리] LG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더피알=조성미 기자] LG가 1년 6개월여 만에 새로운 기업PR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이상한 나라에 온 앨리스의 이야기처럼 친환경 에너지로 가득한 세계를 경험하는 소녀를 주인공으로 한다. 소녀의 시점에서 바라본 다양한 LG의 친환경 기술들을 판타지 애니메이션처럼 아기자기하게 펼쳐놓고 있다.

▲ lg그룹의 새 기업pr광고 영상 스틸컷.

침대 위 졸린 듯 눈을 부비는 소녀의 창밖으로 모든 불이 꺼진다. 하지만 깜짝 놀란 소녀의 눈앞에 펼쳐진 것은 햇살이 밝게 빛나는 세상. 햇살을 이용해 친환경 전기를 만들어 저장하고, 이렇게 만들어진 에너지가 선물한 무지개다리를 건너 전기차를 타고 동물들과 함께 달리는, 자연과 에너지가 어우러진 꿈의 공간이다.

LG가 새롭게 선보인 기업PR 광고는 태양광 모듈, ESS, 스마트빌딩 시스템,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에너지를 소재로 하고 있다. 우리 삶뿐만 아니라 우리 미래 세대의 삶에까지 큰 영향을 미칠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전달하고자 한 것.

여러 기업에서 내세우고 있는 에너지를 LG만의 이야기로 풀어낸 것은 물론, 아기자기한 색감과 신비로운 느낌의 BGM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오랜만에 선보이는 기업광고입니다. 에너지를 핵심 메시지로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네, 오랜만이죠?(웃음) 거의 1년 6개월만에 LG가 새로운 기업브랜드 광고를 온에어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에너지를 핵심 메시지로했다기보다는 LG의 브랜드 이미지 광고 소재를 LG의 에너지 솔루션 사업들로 풀어나갔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광고 소재로 선택한 이유는 크게 2가지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어요.

첫째는 작년부터 LG의 모든 임직원들은 ‘고객의 삶을 바꾸는’ 시장 선도 브랜드가 되는 것을 목표로 각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LG가 가진 기술과 제품 중 우리 삶을 바꿀 수 있는 것에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를 광범위하게 찾아보게 됐습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에너지 솔루션 사업이었던 것이지요. 에너지 솔루션 분야는 알면 알수록, 현재 우리의 삶뿐만 아니라 우리 미래 세대의 삶에까지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중요하고 꼭 필요한 기술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 LG는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사업 분야 자체가 낯선 B2B 영역이다 보니 일반 소비자 분들에게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에너지 분야에서 LG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기술력을 전달해보자는 의도에서 광고 소재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에너지를 키워드로 기업광고를 진행한 곳이 있었는데요, LG만의 차별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LG는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그리고 효율적인 소비와 관리에 이르기까지 미래 에너지 사업의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어요.

광고에서는 그 기술들을 통해 LG가 구현해가는 미래의 ‘친환경 에너지 월드’를 판타지 무비 형식으로 구성했습니다. 한 소녀가 LG의 미래 에너지 월드를 여행하고 경험하게 되는 스토리로, 아마 광고를 본다는 느낌보다는 한 편의 짧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경험을 하시게 되지 않을까요? 광고 길이도 다른 광고들 대비 긴 1분이어서 더 인상적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어요.(웃음)

소녀의 움직임과 함께 에너지의 흐름을 보여주는 아기자기한 애니메이션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에너지 솔루션 분야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많이 낯설고 생소한 사업 영역이고, 기술을 설명하기에도 참 어려운 분야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에너지 솔루션 기술을 일반 소비자 눈높이에서 보다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 받을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 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기술은 점차 고도화 되고 점점 더 어려워지겠지만, 실제 그 기술이 우리의 삶에 접목되었을 때를 상상해 보면, 결국 우리가 경험하게 되는 것은 낯설고 생소하고 어려운 기술들이 아니라 더 편안해지고 풍요로우며 안전해진 일상 아닐까요? 광고에서는 어려운 기술을 일방적으로 설명하거나 주입하기 보다는 우리의 기술이 그려갈 미래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전달하면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광고 형식에 있어서도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에너지 라이프에 대한 친근하고 신비로운 모습을 구현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를 적용했고, 시각적 영상미뿐만 아니라 보시는 분들의 청각까지 즐겁게 할 수 있도록 오감을 사로잡을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애쓰셨죠.

특히 이번 광고는 따뜻한 색감이 매력적인데요. 영상을 연출하시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새로운 세상,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스토리 등 모든 것이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과정이어서 매 순간이 어려웠습니다.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새로운 모든 것을 만들어 내야 하는 작업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 제작팀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꼭 드리고 싶네요. 열정과 상상력을 가미해서 LG만의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월드를 탄생시키고, 다양한 캐릭터를 창조하고 생명력을 불어넣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광고음악이 동화 같은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킵니다. 광고음악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광고가 방영된 첫날부터 음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어요. 광고에 쓰인 노래는 홀리 콘란(Holly Conlan)이라는 미국 여자 가수의 <스테이 앤 플레이(Stay and Play)>라는 곡입니다.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곡입니다만, 광고가 방영되면서부터 많은 분들이 신비롭고 아름다운 노래라는 칭찬과 함께 생각지 못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셔서 저희 모두 뿌듯해 하고 있습니다.(웃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