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좀 그만 다세요!” 페이스북 스팸 기승
“태그 좀 그만 다세요!” 페이스북 스팸 기승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5.01.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그 방식으로 타임라인 어지럽혀…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예방 가능

[더피알=강미혜 기자] 페이스북 타임라인을 어지럽히는 스팸 게시물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주로 해외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는 출처 불분명 게시물이 많은데요, 페이스북 친구를 태그하는 식으로 무차별적으로 확산돼 이용자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스팸은 중화권에서 날아오는 듯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시계, 가방, 신발 등 의류 및 액세서리를 광고하면서 문의 및 구매 접수는 모바일 메신저로 받고 있습니다. 한자어로 써져있다는 점에서 중화권 소비자를 겨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페이스북상에서 기승을 부리는 스팸 게시물들.

한 페이스북 사용자는 “태그 좀 그만 다세요! 제 페친분들께 폐 끼치기 싫어요!!”라는 호소글을 올릴 정도로 이같은 스팸 게시물이 최근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 스팸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사용자 개개인이 알아서 예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 화면 오른쪽 위 ‘▾’ 표시로 들어가서 → ‘설정’ 클릭 →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클릭 → ‘친구들이 회원님의 게시물에 추가한 태그를 Facebook에 표시하기 전에 검토하시겠어요?’ 항목을 활성화해 ‘켜짐’으로 바꿔놓는 겁니다.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 화면 오른쪽 위 ‘≡’ 표시로 들어가서 → ‘계정설정’ 터치 → 세 번째 ‘타임라인과 태그달기’ 터치 → ‘친구가 나를 태그한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표시되기 전에 미리 검토하시겠어요?’ 터치 → ‘on’으로 켜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스북 사용자 중 누군가 나를 태그하려고 할 때 미리 검토할 수 있게 돼 무분별한 태그로 인한 스팸 확산에 이용당하지 않게 되는 것이죠.

간단한 조치 하나로 스팸글을 차단할 수 있으니 주변 분들에게 널리 알려주시는 게 어떨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