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시대 위기관리, 어떻게 달라져야 하나
모바일 시대 위기관리, 어떻게 달라져야 하나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5.01.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tice] 송동현 스트래지티샐러드 부사장 초청 ‘제15회 굿모닝PR토크’

[더피알=강미혜 기자]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이른바 ‘땅콩회항’으로 촉발된 대한항공의 위기는 모바일 시대 위기관리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다.  

오너딸의 비상식적 ‘갑질’이 발단이 된 사건이지만 해당 이슈가 확산, 대형 위기로 비화된 데에는 여론재판의 힘이 크게 작용했다. SNS 등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스마트 기기를 타고 개개인의 분노를 국민적 공분으로 여론화하는 데에 결정적 역할을 했다.

수많은 이슈가 온라인 및 SNS를 통해 촉발되고, 모바일을 통해 부지불식간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전통매체를 최우선으로 ‘여론관리’를 하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 기업은 대중과 직접 마주보면서 이해를 구하고 필요시 정확한 타이밍에 사과를 해야 한다. 위기에 대한 인식, 대응메시지, 사과의 방법까지 송두리째 다 바꿔야 한다는 의미다.

이에 더피알은 ‘모바일 시대 위기관리’를 주제로 2015년 첫 ‘굿모닝PR토크’의 문을 연다.

오는 16일(금)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제15회 굿모닝PR토크는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컨설턴트 겸 스트래티지샐러드 부사장을 연사로 초청, 모바일 시대 달라진 위기와 달라져야 할 위기대응에 관한 얘기를 나눈다. 

참가신청은 더피알 홈페이지(www.the-pr.co.kr/event/event6.html ←클릭)에서 할 수 있으며, 이메일(hkkim@the-pr.co.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1회 8만8000원(VAT 포함, 사전접수에 한함)이며 연간회원과 정기구독자는 각각 20%, 5% 할인(중복 적용 가능)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피알 담당자(070-7728-8567 / hkkim@the-pr.co.kr)로 문의하면 된다.


· 모바일 시대 위기관리 : 1월 16일(금) 예정 
· 동영상 플랫폼 스마트 활용 방안
· 전략적 이슈관리
· 디지털 저작권
· 방송홍보 실전 노하우
· 뉴스룸 구축과 브랜드 저널리즘
· 감성 스토리텔링
· 인맥관리 비결
· PR인의 프레젠테이션
· 홍보와 법
· 모바일 콘텐츠 마케팅
· 일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상기 주제·일정은 이슈 타이밍이나 참석자 요청에 맞춰 유동적임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