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유튜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賞’ 수상
제일기획, 유튜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賞’ 수상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1.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에서 유일…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 입증

[더피알=조성미 기자] 제일기획이 ‘2014 유튜브 광고회사 평가(2014 YouTube Creative Agency Leaderboard)’에서 2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

‘2014 유튜브 광고회사 순위평가’는 유튜브가 직접 발표하는 온라인 어워드로 △업로드 된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 △스킵(Skip·광고 건너뛰기)하지 않은 실제 광고시청 수(30초 이상 기준) △영상 시청 시간 등을 종합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의 실적을 자체적으로 집계·평가한 것이다.

▲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호기심 극대화한 갤럭시 s5의 티저 영상은 336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일기획은 55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갤럭시 11 <Training>편을 비롯해 갤럭시11 <The Match part 2>편, 갤럭시 탭의 <멀티태스킹>편, 갤럭시 노트4의 <내구성 테스트>편, 갤럭시 알파의 <저스트 알파(Just Alpha)>편, 삼성 <언팩 트레일러>편 등 총 6개의 영상이 최다 시청 순위(Top Rank Video)에 올라 종합 평가에서 2위를 기록, 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일기획의 경우 유튜브의 이번 광고회사 평가에서 아시아 회사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금상을 받은 와이든+케네디(Wieden+Kennedy)는 물론, 공동 은상을 수상한 비비디오(BBDO), 동상의 사치앤드사치(SAATCHI&SAATCHI) 등은 모두 미국 및 유럽에 기반을 둔 거대 광고회사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유튜브의 광고회사 평가는 바이럴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순수한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제일기획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와 바이럴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