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오류가 입증한 페이스북의 위력
페이스북 오류가 입증한 페이스북의 위력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5.01.28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시간 접속 오류에 ‘불안증세’ 보이기도

[더피알=강미혜 기자] 27일 오후 3시10분께부터 1시간가량 페이스북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인스타그램도 마찬가지였다.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두 접속 불가였다.

곧장 외신을 중심으로 “해커 공격에 의한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국내의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선 ‘북한 소행’이라는 가능성도 제기됐다.

▲ 27일 오후 3시 10분경부터 1시간 가량 페이스북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하지만 페이스북 측은 오류가 난 지 1시간여 뒤인 이날 오후 4시12분 복구를 완료하며 “제3자 기관의 공격으로 야기된 것이 아니며, 내부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일어난 문제”라고 일축했다.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지만 페이스북의 오류는 페이스북의 위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짧은 시간 동안 전 세계 인터넷·모바일 공간을 혼란에 빠뜨려버린 것.

국내 네티즌들 반응만 봐도 그랬다.

“안절 부절”(@TYPE4G******) “페북 인스타 오류 났다는데 트위터까지 이 상황에 그랬으면 죽빵을 날렸을듯”(@anbo****) “페북 안돼ㅠㅠㅠㅠ 메시지 답장 보내야 하는데~~ 망할오류ㅋㅋㅋㅋ”(@puregir******) 등 불안증세(?)를 드러낸 것.

세계인의 생활 속 깊숙이 스며든 페이스북의 파워를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