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푼 두 푼 모아 태산 만들기
한 푼 두 푼 모아 태산 만들기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2.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st Have App] 똑똑한 경제 생활을 돕는 앱

[더피알=조성미 기자] 13월의 월급이라던 연말정산도 다 옛말. 나날이 물가는 상승하지만 소득은 늘지 않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세법까지 바뀌어 직장인들 유리지갑은 더욱 더 얇아져만 간다. 이럴 때일수록 하나하나 따지고 여기저기 새는 돈을 막는 방법밖에 없다. 꼼꼼한 지출관리와 알뜰한 혜택으로 체계적인 자산 관리를 도와주는 앱으로 태산 만들어보자.

지갑 속 잠자는 쿠폰도 알뜰하게
시럽(Syrup)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8.8M, 22.9MB

‘시럽(Syrup)’은 멤버십카드, 모바일 결제수단, 상품권 등 모든 종류의 카드를 한 공간에서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지갑이다. 늘어나는 멤버십 카드와 포인트를 쌓기만 하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주변 할인 쿠폰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시럽을 추천한다.

시럽은 국내 대표 브랜드 400여 개와 제휴, 간단하게 멤버십 카드를 발급하거나 기존에 발급받은 멤버십을 활성화할 수 있다. 또 카드에 적립된 포인트 조회는 물론, 이벤트 정보 등 해당 카드와 관련된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제휴 브랜드 쿠폰에서 내 주변 지역매장쿠폰, 인기 기프티콘까지 손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선물 받은 기프티콘과 각종 쿠폰 및 티켓, 상품권 등을 내 쿠폰함에서 간편하게 관리해 날짜가 지나 사용하지 못하는 일을 예방할 수 있다. 동선에 따라 쇼핑 정보를 푸시 알림으로 제공하는 비콘 기능도 서비스한다.

금리, 매일매일 체크하세요
스마트금융계산기
안드로이드 / 무료 / 4.8 MB

‘스마트금융계산기’는 예/적금, 금융, 대출, 부동산, 직장인, 세금, 생활 등 다양한 계산기 기능으로 개인 자산 관리의 기본 앱으로 꼽히고 있다.

우선 12가지의 금융·재테크 계산기 중 최고금리찾기, 이자비교, 대출갈아타기 등은 차곡차곡 돈 모아가는 재미를 알게 해주며 대출, 환율, 신용카드 수수료 등의 계산기가 새는 돈을 막아준다. 또한 차량연비, 미래현금/현물가치 계산기는 스마트한 금융생활을 도와준다.

더불어 일상생활에서 지출빈도가 높은 커피담배 비용, 더치페이 계산기도 제공함으로써 사소한 소비습관을 개선, 절약하는 방향으로 선회할 수 있게 한다.

이외에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직구 관련 계산기는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화물에 부과하는 관세와 해당 구매금액 및 관세에 대한 10%의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세금을 간단하게 계산해주며 연봉 인상률, 실수령액 계산기 등도 제공한다.

10원 지출도 꼼꼼히 기록
편한가계부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11MB, 19.7MB

‘편한가계부’는 음성으로 입력하고 PC에서도 작성할 수 있어 이름대로 편하다. 자주 사용하는 내역을 템플릿으로 관리할 수 있고 자동 백업, 검색, 비밀번호, 계산기, 예산, 월별 예산, 엑셀 파일 내보내기, txt 파일 가져오기, 소분류, 이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또 문자로 수신된 금융권 내용을 자동으로 읽어오는 것은 물론 위젯으로 카드별 이용실적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음성입력의 경우 날짜, 자산, 분류, 내용, 금액을 순서에 상관없이 희망하는 항목만 간단하게 말하면 된다. 특히 이미 입력한 내역은 ‘맥주 이만원’처럼 내용만 말하더라도 자동으로 입력 가능하다.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컴퓨터에서 가계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PC가계부에서는 입력,그룹화, 통계 기능이 있다. 수입·지출 입력을 자산과 연결하는 복식부기를 지원하며 자산간 이체 기능을 제공함으로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