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당신의 머리채를 잡아뜯는다면?
누군가 당신의 머리채를 잡아뜯는다면?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4.2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TA, 앙고라 토끼 학대를 반대하는 영상 선봬

[더피알=조성미 기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명동 한복판, 하얀 토끼탈을 쓴 누군가가 사람들의 머리채를 잡아당긴다.

길을 걸어가는 긴 머리의 여성, 차를 기다리는 아주머니, 벤치에 앉아 있는 남성의 머리카락까지 토끼는 여기저기 사람들에게 다가가 머리를 잡아당긴다.

갑작스런 습격(?)에 당한 사람들은 화난 표정으로 돌아보고 토끼에게 화를 낸다. 또 다시 타인의 머리에 손을 대려는 토끼의 팔을 막기도 하고 황당함에 과격한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토끼의 이상 행동 이유는 역지사지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의 반응을 보여줬던 이 영상은 ‘아프셨죠?’라는 자막에 이어 ‘앙고라 토끼들은 더 아프답니다’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여기에 비명을 지르며 털을 뜯기고 있는 앙고라 토끼의 모습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Why Are Rabbits Screaming?

Imagine having your hair ripped out while you scream in pain. PETA's shocking ad, created by Zzachin Idea Korea, lets viewers get a feel for the suffering that angora rabbits endure.

Posted by PETA Asia-Pacific on 2015년 4월 21일 화요일

다소 충격적인 이 영상은 ‘동물을 윤리적으로 대우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을 지닌 세계적인 동물 권리 단체 PETA(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페타) 아시아 태평양 지부가 선보인 것이다.

한편 PETA는 지난 2013년 전 세계 앙고라털의 90% 이상을 공급하고 있는 중국의 앙고라털 채취장을 잠입취재, 앙고라 토끼의 학대모습을 공개해 일부 패션업체에서 관련 제품의 생산중단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