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파파라치에 안 당하려면?
저작권 파파라치에 안 당하려면?
  • 강미혜 기자 (myqwan@the-pr.co.kr)
  • 승인 2015.06.0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금) ‘제 21회 굿모닝PR토크’ 개최…김윤명 법학박사 초청

추가 알림 

아래 기사를 통해 공지한 내용을 정정합니다. 메르스 사태로 인해 '디지털 저작권'을 주제로 오는 19일(금)로 예정된 제 21회 굿모닝PR토크를 취소합니다.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더피알=강미혜 기자] 홈페이지나 뉴스사이트, 블로그 등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이 문구가 다 적시돼 있다. 해당 콘텐츠는 ‘우리(내) 것’이니 함부로 가져다 쓰거나 도용하지 말라는 저작권 표시다.

하지만 인터넷 세상에서 저작권의 의미는 상당 부분 퇴색했다. ‘참여’ ‘공유’ ‘개방’을 기치로 내건 소셜미디어 시대에 접어들어 통제보다는 공유에서 정보적 가치가 더 빛을 발하게 되면서 저작권에 대한 인식은 더욱 더 모호해졌다. 

실제 ‘저작권 불감증’이라 불릴 정도로 다른 이의 콘텐츠를 부지불식 간 이용한다. 고의성을 띠는 경우도 있고, 몰라서 의도치 않게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사례도 종종 있다.

이에 저작권 위반사례를 조직적으로 찾아 신고하고 수수료를 받는 저작권 파파라치도 많이 생겨났다. 법무법인을 통해 사소한 꼬투리만 발견돼도 고소를 남발해 합의금을 뜯어내는 것.

피해를 예방하려면 저작권에 대해 꼼꼼히 숙지하는 수밖에 없다. 특히 개인이든 단체든 누구라도 미디어를 보유할 수 있게 된 지금 저작권 분야에서의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은 필수다.

더피알은 ‘디지털 저작권 체크리스트’를 주제로 오는 19일(금) 광화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 21회 굿모닝PR토크’를 개최한다.

한국디지털재산법학회 김윤명 법학박사가 연사로 초청돼 커뮤니케이션을 업으로 하는 이들이 자주 범하는 실수,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더피알 홈페이지(www.the-pr.co.kr/event/event7.html ←클릭)에서 할 수 있으며, 이메일(hkkim@the-pr.co.kr)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참가비용은 1회 8만8000원(VAT 포함, 사전접수에 한함)이며 연간회원과 정기구독자는 각각 20%, 5% 할인(중복 적용 가능)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피알 담당자(070-7728-8567 / hkkim@the-pr.co.kr)로 문의하면 된다.

굿모닝PR토크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글로벌 최신 동향 및 선도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갖는 자리다. 매달 대·중견·중소기업 홍보인 및 PR회사와 유관 협회·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실무에 유용할 정보를 습득하고 서로 간 네트워킹하고 있다.


· 모바일 시대 위기관리 : 1월 16일(금)  
· 모바일 콘텐츠 마케팅 : 2월 13일(금)
· 홍보와 법, 법과 홍보 : 3월 13일(금)

· 브랜드 저널리즘의 이해와 실행 : 4월 17일(금)
· 글로벌 위기관리와 명성관리 전략 : 5월 21일(목)
· 디지털 저작권: 6월 19일(금)

· 동영상 플랫폼 스마트 활용 방안
· 전략적 이슈관리
· 방송홍보 실전 노하우
· 감성 스토리텔링
· 인맥관리 비결
· PR인의 프레젠테이션
· 일등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 상기 주제·일정은 이슈 타이밍이나 참석자 요청에 맞춰 유동적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