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북] 현장 중심 실천 가이드<실전광고기획 에센스 2판>
[더피알=안선혜 기자] 광고는 문제해결을 위한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행위다. 효과적인 문제해결책은 분석적인 사고와 전략적 통찰에 의해 탄생한다.
광고기획자가 반드시 알고 단계별로 시행해야 할 현장 중심의 실천 가이드를 담고 있는 이 책은 발간 7년 만에 개정판을 내놓게 됐다.
실무 적용을 강화해 각 장의 내용을 수정·보완, 광고전략의 핵심인 포지셔닝 수립 단계를 재구성해 이해와 실무 파트를 극대화했다.
제품에서 브랜드로 옮겨간 소비자의 시선에 맞춰 기획 각 단계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점과 내용을 추가했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관점을 강화했다.
이번 개정판에는 미디어 계획수립 단계를 별도의 장으로 마련했다. 미디어 사고와 크리에이티브 사고의 융합적 시각을 다룬다.
현장에 접목 가능한 실제적 지식에 집중한 것이 특징. 광고라는 도전 영역에 관심을 둔 학생과 광고에 입문한 현장 실무자 모두를 위해 기획됐다.
저작권자 © The PR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