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
광고기획, 현장에서는 이렇게![PR북] 현장 중심 실천 가이드<실전광고기획 에센스 2판>
승인 2015.08.14  09:50:19
안선혜 기자  | anneq@the-p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지은이 : 우석봉 / 출판사 : 학지사 / 가격 : 1만6000원

[더피알=안선혜 기자] 광고는 문제해결을 위한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행위다. 효과적인 문제해결책은 분석적인 사고와 전략적 통찰에 의해 탄생한다.

광고기획자가 반드시 알고 단계별로 시행해야 할 현장 중심의 실천 가이드를 담고 있는 이 책은 발간 7년 만에 개정판을 내놓게 됐다.

실무 적용을 강화해 각 장의 내용을 수정·보완, 광고전략의 핵심인 포지셔닝 수립 단계를 재구성해 이해와 실무 파트를 극대화했다.

제품에서 브랜드로 옮겨간 소비자의 시선에 맞춰 기획 각 단계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점과 내용을 추가했고,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관점을 강화했다.

이번 개정판에는 미디어 계획수립 단계를 별도의 장으로 마련했다. 미디어 사고와 크리에이티브 사고의 융합적 시각을 다룬다.

현장에 접목 가능한 실제적 지식에 집중한 것이 특징. 광고라는 도전 영역에 관심을 둔 학생과 광고에 입문한 현장 실무자 모두를 위해 기획됐다.

 


< 저작권자 ©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안선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읽은 기사
한국야쿠르트는 어떻게 젊음을 얻었나
한국야쿠르트는 어떻게 젊음을 얻었나
홍보실이 공부해야만 하는 이유
홍보실이 공부해야만 하는 이유
브랜드가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브랜드가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인간미 있는 광고가 소비자 마음 움직였다
인간미 있는 광고가 소비자 마음 움직였다
유권자 마음을 읽어낸 그 한줄
유권자 마음을 읽어낸 그 한줄
브랜드 공격하는 가짜뉴스 대응법
브랜드 공격하는 가짜뉴스 대응법
낯선 이에게 미소를 건네는 일
낯선 이에게 미소를 건네는 일

온라인 플랫폼은 이미 ‘대선 모드’

온라인 플랫폼은 이미 ‘대선 모드’
[더피알=안선혜 기자] 조기 대통령 선거가 50일이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국...
회사소개대표 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  |  (03129)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9층  |  대표전화: 070-7728-8562  |  팩스: 02-737-8800
등록번호: 서울, 아 01232  |  등록일자: 2010년 5월 3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최영택
Copyright 2011 더피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pr@the-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