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하고 싶은 기획자, 요기 붙어라~
‘흥!’하고 싶은 기획자, 요기 붙어라~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5.08.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북] 돌 소장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컨셉 찾기<컨셉흥신소>

▲ 지은이: 서대웅/출판사: 끌리는책/가격: 1만4000원
[더피알=안선혜 기자] 스토리텔링 시대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갈구하는 기획자를 겨냥했다. 이 책은 기획서, 제안서, 컨셉, 개인 브랜딩,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알려주는 지침서로 역할한다.

저자는 단순 설명으로 이를 서술하지 않는다. 컨셉흥신소 돌격대 소장과 일본인 나오미가 고객들의 컨셉 찾기를 돕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개념들이 전달된다. ‘흥할 컨셉’을 찾아주는 과정을 ‘흥’미롭게 담아내는 것이 책의 특징이다.

<슬램덩크>의 광팬이자 빨간머리와 ‘흥!’ 글자 새긴 가죽재킷을 고수하는 돌 소장은 저자 본인의 분신이자 재미를 위한 가공의 인물이다.

재미와 긴장감을 위해 배치된 악역조차도 흔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이다. 이를 통해 파생되는 공감대는 몰입을 높여주는 양념이다.

총 7편의에피소드를 통해 돌 소장이 강조하는 컨셉 원칙은 바로 사람(Who)이다. ‘우리는 누구인가(Who we are)’ 그리고 대상이 되는 ‘그들은 누구인가(Who they are)에 대한 정의가 제대로 이뤄져야 제대로 된 컨셉도 찾을 수 있다는 조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