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안전을 지키는 ‘심쿵 유발견’ 아시나요?
세상의 안전을 지키는 ‘심쿵 유발견’ 아시나요?
  •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 승인 2015.08.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광고 제작스토리] 삼성화재 ‘슈퍼 히어로’

[더피알=조성미 기자] 생후 40일된 강아지 ‘봄이’가 화려한 랩과 함께 다양한 히어로로 변신한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개, ‘심쿵 유발견’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직비디오는 삼성화재의 <슈퍼 히어로(Super Hero)>다. ‘당신의 봄’(관련기사: 계절의 봄은 짧지만 인생의 봄은 계속된다)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안내견학교의 실제 예비안내견인 래브라도 리트리버 ‘봄이’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내세우고 있다. (관련기사: ‘계절→인생→히어로’ 삼성화재의 봄 이야기)

영상은 쌔근쌔근 잠든 봄이가 히어로를 꿈꾸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봄이 꿍꼬도 영웅 꿍꼬또’라는 손발이 오그라드는 문구와 함께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는 봄이. 이내 터미네이터처럼 등장해 영화 <300> 속 전사로 변신하거나 도시의 밤을 지키는 배트맨으로 활약한다.

또 비트에 몸을 맡긴 채 ‘세상을 지켜 봄 / 귀엽지 내가 쫌’ ‘너와 봄이 안전 고리 / 위험한 장난은 금지’ 등 라임을 맞춘 현란한 랩을 선보이는가하면, 스케이트를 타고 디제잉을 하는 등 다양한 강아지 친구와 함께 세상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간다.

이에 대해 삼성화재 관계자는 “연초부터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내외에서 진행하고 있다”며 “‘봄이’ 캐릭터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과 소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터뷰  제일기획 최병호 프로

봄이가 랩으로 ‘안전’ 말해욧!

이번 영상에서 봄이를 래퍼로 설정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봄이는 래퍼라기보다 세상에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히어로를 꿈꾸는 강아지입니다. 때문에 다소 허당 같으면서도 좌충우돌하는 봄이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또한 안전에 대한 메시지를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 역시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 전달 방식을 랩으로 설정하게 됐습니다.

뮤직비디오에 ‘꿍꼬또’나 ‘위아래’ ‘연결고리’ 등 최근 유행하는 코드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가삿말에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요?

화제성을 염두에 둔 영상이다 보니 소비자들이 봄이를 많이 사랑해주길 바랐습니다. 작사의 출발은 만약 봄이가 실제 말을 할 줄 안다면 어떻게 노랫말을 전달할까 하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유행어들을 통해 영상과 송(song)에 흡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적인 관점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봄이가 빨간 망토를 입고 등장하거나 투명한 망토를 그려 넣은 장면이 다수 등장하는 것도 눈길을 끕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봄이는 세상의 안전을 지키는 수퍼 히어로 지망생이기에 망토를 걸치고 있습니다. 세상의 안전을 지키고자 하는 봄이의 희망이자 다짐을 상징하는 오브제입니다.

광고 속에서 봄이는 생후 40일 아기인데요. 지금은 얼마나 컸으며 어떻게 지내고 있나요?

7월 초에 촬영을 했으니 이제는 약 100일 정도가 됐겠네요. 현실 속에서 봄이는 무럭무럭 자라고 있으나,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는 봄이는 늘 40일 아기 강아지로서 인사드릴 예정입니다.

동물들과 함께 촬영하다 보니 어려운 점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하면 재미있었던 일이나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소개해주세요.

갓 40일된 강아지라 안전하게 촬영하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봄이가 힘들어하지 않도록 애견 전문가를 섭외해 촬영 내내 보살폈고, 촬영도 전적으로 봄이 위주로 진행됐습니다.
촬영 동안 봄이가 편한 반면 촬영 스태프들은 고생도 많았습니다. 한창 잠이 많은 어린 강아지라 촬영 중간마다 계속 잠이 들면 스태프들 또한 강아지를 기다리면서 함께 졸기도 했습니다(웃음).

새 광고에 대해 추가로 어필할 내용이 있다면.

사회의 안전불감증이 팽배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회의 안전을 꿈꾸는 아기 강아지가 귀엽고 재밌지만 꼭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봄이의 관점에서 보는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봄이닷컴’을 통해서도 공유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광고관련 정보
- 광고주: 삼성화재
- 광고유형: 바이럴 영상
- 집행기간: 8월 1일 ~ 9월 30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