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피알
정형돈은 어떻게 ‘4대천왕’이 됐나[PR북] 대중문화 흐름으로 보는 마케팅 전략지<그들처럼 마케팅하라>
승인 2015.09.18  15:18:00
안선혜 기자  | anneq@the-pr.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지은이 : 이상구/출판사 : 좋은땅/가 격 : 1만3000원

[더피알=안선혜 기자] 모든 성공 뒤에는 잘 짜인 ‘전략’이 있다. 우연한 기회가 성공을 이끌었다 하더라도, 그 기회를 잡을 것인가 버릴 것인가 역시 고도의 ‘전략’에 의해 선택된다.

책에는 23명의 인물과 3개의 영화, 5개의 방송 프로그램이 등장한다. 모두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것들이다.

저자는 이들의 성공 뒤에 숨어 있는 치열한 고민의 과정을 마케팅 개념과 연결 지어 서술한다.

정형돈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틈새시장에서 제왕으로 등극한 드라마 <미생>등 우리 일상에서 친숙한 콘텐츠들로 마케팅 이론을 쉽게 설명한다.

저자는 시장에서 사용되는 마케팅 이론과 전략들을 우리 삶에 끌어와 적용할 수 있다 말한다. 우리들 역시 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끊임없이 경쟁하며 살고 있기 때문이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자신만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보완해 나가는 과정이 마케팅 과정과 유사하다는 것. 일상의 일부가 된 마케팅의 본질을 가벼운 터치로 선보이는 마케팅 입문서다.
 


< 저작권자 © 더피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안선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닫기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읽은 기사
강기수 전 한화 전무 영면…“합리적·인간적인 홍보맨이었다”
강기수 전 한화 전무 영면…“합리적·인간적인 홍보맨이었다”
‘헬로먼데이’ 외친 GS칼, 이제는 상시진행형 커뮤니케이션이다
‘헬로먼데이’ 외친 GS칼, 이제는 상시진행형 커뮤니케이션이다
절대가치 시대 PR인의 생존전략
절대가치 시대 PR인의 생존전략
한국관광 홍보, ‘송중기 마법’ 통했다
한국관광 홍보, ‘송중기 마법’ 통했다
PR기업협회 신성인 회장 연임…“올해 PR용어사전 만들 것”
PR기업협회 신성인 회장 연임…“올해 PR용어사전 만들 것”
[이거봤어?] 1월 둘째주…새로운 자극의 순간들
[이거봤어?] 1월 둘째주…새로운 자극의 순간들
[주간 핫브랜드] 불안한 물티슈…분노 재점화 난동·리콜
[주간 핫브랜드] 불안한 물티슈…분노 재점화 난동·리콜

네이티브 광고 기사로 반복 노출하면 포털서 ‘퇴출’

네이티브 광고 기사로 반복 노출하면 포털서 ‘퇴출’
[더피알=강미혜 기자] 앞으로 언론사가 네이티브 광고를 기사 형태로 반복 노출...
회사소개대표 인사말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찾아오시는 길
(주)온전한커뮤니케이션  |  (03129) 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 24 세림빌딩 9층  |  대표전화: 070-7728-8562  |  팩스: 02-737-8800
등록번호: 서울, 아 01232  |  등록일자: 2010년 5월 3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최영택
Copyright 2011 더피알.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hepr@the-p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