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핑그르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핑그르르~~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5.09.2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ust Have App] 세일러문 안 부러운 변신 어플

[더피알=이윤주 기자] ‘나에게도 코디네이터가 있었으면…’이란 생각은 이제 그만! 휴대폰만 있으면 당신도 전용 디자이너를 가질 수 있다.

머리모양부터 옷차림, 피부톤까지 맞춤 상담해주는 놀라운 어플의 위력. 가을이 성큼 다가선 시점에서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나에게 맞는 옷을 골라줘
MAPSI(맵시)
안드로이드 / 무료 / 28MB

맵시는 개성 넘치는 5명의 디자이너가 직접 1:1로 코디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맞춤형 옷 추천을 위한 신체정보는 필수. 이 정보는 디자이너만 볼 수 있으니 걱정마시라.

얼굴형, 피부 톤, 체형을 선택하고 키, 몸무게, 나이, 다리모양, 발목모양 그리고 자신이 가진 콤플렉스까지 입력하면 준비 완료. 정확한 코디를 위해 내 취향 입력도 꼼꼼히. 평가페이지에 나열된 다양한 아이템 중 내 스타일을 골라 ‘좋아요’를 누르자.

몇 초 후 분석이 끝나면 나만의 디자이너가 연결된다. 디자이너는 신체정보를 바탕으로 내게 맞는 의상과 함께 추천 이유를 설명해준다.

 내정보 탭에서 ‘좋아요’ 목록 분석을 통한 선호 색상과 스타일을 볼 수 있는 것도 꿀팁.

더 궁금한 것이 있다면 디자이너와 대화창도 있으니 직접 상담 가능. 이 정도 기능이면 나만의 코디네이터 합격?
 

당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는?
Match Color(퍼스널컬러 진단)
안드로이드 / 무료 / 1.8MB

화장품을 고를 때 의외로 자기 피부색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내 피부와 가장 어울리는 색깔은 무엇일까.

퍼스널컬러 어플은 자신의 피부색, 이미지 등을 분석해 나만의 색깔을 찾아주는 앱이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 얼굴 사진은 화장기 뺀 ‘생얼’로 준비하자. 자연광 혹은 밝은 조명아래서 찍은 것이 좋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햇볕에 장시간 있으면 쉽게 탄다 or 빨갛게 익는다’ 등 간단한 9가지 질문으로 쿨톤/웜톤을 판단한다.

다음 얼굴 사진을 띄워놓고 컬러 팔레트를 끌어당겨 색깔을 매칭해 자신에게 잘 받는 색을 찾는다.끝으로 ‘선택’을 누르면 사계절로 구분된 나만의 톤, 어울리는 색깔, 계절 타입별 대표 연예인이 나온다.

평소 화장해도 얼굴이 누렇게 뜨거나, 잡티와 다크서클이 도드라지는 사람이라면 추천 또 추천.

 

머리 모양 바꾸기 전 필수!
SimFront(심프론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 무료 / 6.0MB, 35.7 MB

싹둑싹둑, 이미지 변신을 위해 자른 머리가 마음에 안 든다면 ‘안습’, 한번 잘라버린 머리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 미용실 가기 전, 나에게 어울리는 머리를 찾고 싶다면 이 어플에 주목하라.

심프론트는 얼굴 사진을 찍거나 앨범에서 선택해 등록하면 자신의 얼굴이 3D 모델링 돼 헤어스타일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는 앱이다. 특히 가져온 얼굴 사진의 표정을 리얼하게 재현해 사실적인 헤어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헤어 컬러 메뉴는 물론, 안경·선글라스 착장이나 메이크업(파운데이션·치크·립스틱·아이 라이너·아이섀도·마스카라), 피부 미용 효과와 성형 시뮬레이션도 가능하다.

실제 미용실에서 연예인 사진이 아닌 자신의 스타일링 이미지로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할 수도 록 마음에 드는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카메라에 저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