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기술을 입으면?
광고가 기술을 입으면?
  • 안선혜 기자 (anneq@the-pr.co.kr)
  • 승인 2015.10.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학회, 23일 추계정기학술대회 개최

▲ 한국광고학회 홈페이지 게재 추계학술대회 이미지.

[더피알=안선혜 기자] 한국광고학회가 오는 2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추계정기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광고, 기술을 입다’라는 큰 주제 아래 광고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마케팅브랜드, 소비자 심리 등 6개 분과별 주제 발표와 산업계에서 주관하는 5가지 특별 세션이 마련된다.

광고와 기술의 접목 사례로는 ▲칸, 착한 광고와 기술에 주목하다: 2010년과 2015년 수상작들 비교분석 연구 ▲개인화되고 측정가능한 모바일 마케팅이 TV광고에 가져오는 효율중심의 IMC전략 ▲위치기반광고(LBA:Location Based Advertisin) 이용행동에 관한 연구:모바일을 중심으로 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뤄진다.

또한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동서식품 ‘카누’ KT ‘올레 기가’ 등 6개의 올해의 브랜드상과 제일기획 학술상 및 특별 공로상에 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박현수 한국광고학회 회장(단국대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은 “평소 가을정기학술대회는 지방에서 개최하는 것이 관례였으나, 이번엔 수도권에서 개최하는 만큼 보다 많은 회원과 산업에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광고학회의 학술대회는 오전 9시부터 등록을 시작해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오후 9시30분까지 특별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종일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