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첫째주 인기 콘텐츠…당신의 가을 취향은?
[이거봤어?] 11월 첫째주 인기 콘텐츠…당신의 가을 취향은?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5.11.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공원부터 빼빼로, 공유와 나눔까지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 bigfoot9.com)을 사용해 한 주간 누리꾼의 눈길을 끈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첫째주(10/26~11/09) 랭킹과 함께 주목되는 콘텐츠를 함께 살펴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앞으로 월요일이 7번만 더 오면 2016년이 됩니다. 새삼 11월의 월요일이 소중하게 느껴지는데요.

가을이 깊어감에 따라 11월 첫째주 인기 콘텐츠는 나들이 하기 좋은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만추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발걸음 옮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버랜드 안전 담당자의 하루는 어떨까요? 손님입장 2시간 30분 전까지 안전 점검을 마치고 모든 기구를 3번씩 타보는 직원들. 눈도 깜짝 안하고 T익스프레스를 타며 머리를 매만지는 모습이 사뭇 대단합니다. 그들이 있기에 무서운 놀이기구도 맘 놓고 탈 수 있는 거겠죠?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페이스북 팬 200만 돌파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배가 부른 이벤트보다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벤트로 그간 받은 사랑을 돌려주기에 나섰는데요. ‘좋아요’ 하나에 연탄 1장! 현재까지 1만5471장의 연탄과 그 보다 더 따뜻한 마음들이 쌓여 이웃에게 전달될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놀이공원 소식입니다. 다음 주 13일의 금요일을 맞아 롯데월드가 나이트 호러파티를 준비합니다. 저주받은 회전목마부터 호러 범퍼카까지, 좀비들의 향연이 예상됩니다.
 
올해도 빼빼로데이(11월 11일)가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대목철을 맞아 롯데는 빼빼로의 놀라운 비밀을 확인한 후 ‘공유+소환’으로 널리 알리면 빼빼로 한 박스를 111분께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빼빼로의 비밀에 대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
▲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빼빼로의 놀라운 비밀./사진:롯데 페이스북

‘오리지널vs아몬드vs화이트’. 유통업계도 빼빼로 마케팅에 빠질 수 없겠죠? 홈플러스는 빼빼로 취향을 모은 ‘취향백과사전’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런데 후보 중 누드빼빼로가 없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요? 아무튼 홈플러스는 ‘빼빼로 주면 백배로 감사’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네요.
 
파리바게트는 한국·프랑스 정상 만찬상에 후식으로 오른 ‘코팡(프랑스식 브리오슈에 생크림과 팥앙금이 들어간 빵)’을 소개했습니다. 양국 대통령이 코팡(KOPAN,빵)을 나누는 가족 같은 코팡(COPAIN,친구)이 되자는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훈훈한 소식입니다.
 
▲ 코팡 : 브리오슈에 생크림과 팥앙금이 가득 든 한국의 빵이라는 뜻./사진: 파리바게트 페이스북
 
아울러 파리바게트는 함께 하고 싶은 친구를 태깅하면 코팡을 맛볼 수 있는 해피콘을 보내주는 이벤트로 마련했습니다. 댓글들을 보니 이미 수많은 ‘빵순이’ 친구들이 소환되고 있네요.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부산경찰
11.04
44134
에버랜드(Everland)
11.05
29668
롯데월드(lotteworld)
11.05
15621
롯데(LOTTE)
11.03
10801
파리바게트
11.06
10696
롯데월드(lotteworld)
11.04
9336
잡코리아
11.08
6775
홈플러스(Homeplus)
11.06
6604
서울시(Seoul)
11.03
6084
한국민속촌
11.02
4750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