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마지막주 인기 콘텐츠…겨울나기 준비
[이거봤어?] 11월 마지막주 인기 콘텐츠…겨울나기 준비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5.11.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눈_오는날 #구미베어젤리 #100원짜리_과자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 bigfoot9.com)을 사용해 한 주간 누리꾼의 눈길을 끈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마지막주(11/23~11/29) 랭킹과 함께 주목되는 콘텐츠를 함께 살펴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지난 주엔 온 지역에 흰 눈이 내렸죠. 세상이 하얘지며 사람들 옷차림은 부쩍 두꺼워졌습니다. 11월 마지막주 인기 콘텐츠 역시 겨울 관련 콘텐츠가 주를 이뤘는데요. 연말을 맞아 여러 브랜드의 이벤트 소식도 가득합니다.

▲ 대한민국 육군의 늠름한 자태./사진:대한민국 육군 페이스북

눈이 오면 가장 힘든 사람들 중 하나가 바로 군인입니다. 쓸어 담아도 담아도 계속 쌓이는 눈은 예비역들의 ‘몹쓸 추억’으로 꼽히곤 하는데요.

그래서일까요? 대한민국 육군 전방 눈 내리는 사진이 페이스북상에서 가장 높은 공감(PIS)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육군에서 가장 높은 곳 향로봉 중대에 10cm가 넘게 눈이 쌓였는데요, 그럼에도 경계태세를 늦추지 않는 군인의 뒷모습이 든든하기만 합니다. 충성!

첫 눈이 오는 날 고백하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죠. 빙그레는 ‘첫 눈! 솔로 탈출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1.고백한다] [2.고백은 무리!]라는 보기 중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4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윈터박스를 선물로 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보기는 정해져 있다는 거 아시죠?

신세계백화점과 스타워즈는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정동규, 김재영, 진정선 등 셀렙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네요.

‘피부에게 양보하라’고 항상 피부에 대한 예의를 차렸던 스킨푸드가 이번엔 베어젤리들을 데리고 왔습니다. 평화로운 젤리마을에 쳐들어 온 진격의 구미베어젤리!

조그마한 젤리들을 깔아 뭉개며 먹어 해치우기 시작하는데요. 과연 이번에도 피부에 양보할 수 있을까요?

▲ 진격의 구미베어젤리핸드./사진:스킨푸드 페이스북

베스킨라빈스도 겨울맞이 귀여운 영상을 내놓았습니다. “나 꿍꼬또. 아스크림 멍는 꿈꼬또” 라고 말하는 재은이를 위해 아빠는 케이크를 사러가네요.

조각조각 나눠먹고, 아이스크림을 움직여 찾아먹고, 망치로 부숴먹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하면 라인프렌즈 아이템도 1000원에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100원에 과자를 살 수 있다는 귀가 번쩍 뜨이는 소식도 있습니다. 티몬에서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100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네요.


100원으로 영상 속에 있는 박스 속 과자를 살 수 있다는데요. 믿기지 않는다는 댓글들 아래엔 진짜임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티몬 관계자의 답변이 줄줄이 달려있습니다.

한편,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국세청도 새로운 이벤트로 정보 공유에 나섰습니다. 행운의 사다리 타기! 1~5번 중 당첨일 것 같은 ‘숫자’를 선택해서 댓글로 남기는 방식인데요. 가장 중요한 사다리 부분은 가려져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찍기 실력 한 번 발휘해 보시죠.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스타워즈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11/27 30615
써브웨이 샌드위치 - Subway Korea #써브웨이_샌드위치_어울리는_소스추천 #SUBWAY 11/24 29005
대한민국 육군 (Republic of Korea Army) 현재 육군 전방 눈 내리는 상황.jpg  육군에서 가장 높은 곳(해발 1,293m)에 있는  향로봉 중대에 지금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11/23 18774
스킨푸드 엄청나게 귀여운 녀석들이 몰려온다  @귀염성애자 소환 #핵귀염주의  평화로운 젤리마을에 쳐들어 온 진격의 #구미베어젤리핸드 11/26 12819
Baskin-Robbins 재은이가 꿨던 꿈의 정체는?!  알콩달콩 재미있는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11/25 9175
경찰청(폴인러브) 최미영, 최미영, 최미영… 11/25 8047
한국후지필름 ★★ #INSTAX 에 담긴  #세븐틴 의 특별한 이야기!   '내가 뽑은 인스탁스 포토제닉 멤버는 누구?' 11/25 7821
티몬 TMON 100원으로 과자를 사보았다 (사운드 필수)   #중독주의 #난7번봤음 11/27 6762
빙그레(Binggrae) <3 첫 눈! 솔로 탈출 이벤트 <3   첫 눈 오는날 고백하면 성공한다는데...? 11/25 6603
국세청 [EVENT] 국세청 페이스북 “사다리 타기” 이벤트  사다리의 번호 1~5번 중 당첨일 것 같은 숫자 하나를 골라 댓글에 남겨주세요! 11/23 5313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