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R나우 에이전시
제일기획, 대학생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4월 11~21일 온라인 접수, 31편 수상작 선정해 상금·특전 수여

[더피알=조성미 기자] 제일기획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97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7회를 맞은 이 행사는 광고·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필수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9000여명이 참여해 약 2500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 제37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포스터

올해는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옥외 광고, 온라인 광고, 광고 기획서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출품 방법은 4월 11일부터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ideafestival.cheil.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다.

제일기획은 내·외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6월 중순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패,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금상, 은상에게는 각각 15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상, 금상 수상자 중 영어면접을 통해 선발된 2명에게는 해외 연수 특전도 주어진다.

한편, 제일기획은 공모전의 일환으로 3월과 6월 말 2차례의 특별 세미나를 연다.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한 제일기획 현직자들이 ‘아이디어 발상 및 공모전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한다. 참가 신청은 제일기획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들을 조기 발굴하고 이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부터 응모와 심사 등 절차를 간소화하고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자리를 늘렸다”고 말했다.

조성미 기자  dazzling@the-pr.co.kr

<저작권자 © 더피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