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두부 햄버거’
‘고추장 두부 햄버거’
  • 관리자 (admin@the-pr.co.kr)
  • 승인 2010.12.09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 패티 대신 두부…건강 간식으로 OK!

 

된장찌개에 절대 빠지지 않는 ‘두부’. 그렇다면 햄버거의 패티를 고기가 아닌 두부로 바꾸면 어떤 맛일까ㆍ 국산 콩 100%의 종가집 두부로 만든 패티에 쌀 고추장 소스로 한식과 양식의 조화를 느껴보자. 바비큐 소스 대신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 소스로 담백한 햄버거 맛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여성이나 아이를 위한 건강한 간식을 고민하는 주부에게도 유용한 Tip!

- 재료
순창 우리쌀 고추장 4큰술, 종가집 고소한 검은콩 손두부 반머, 햄버거빵 3개, 베이비야채 50g,치즈 8장, 양파 1/2개, 당근 1/2개, 유기농밀가루 1/2컵, 청정원 허브맛솔트 약간,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 2큰술, 청정원 요리통후추 약간, 청정원 참빛고운 올리브유 약간, 청정원 고소한 마요네즈 3작은술

 

- 레시피
1) 종가집 두부를 칼로 곱게 다져 면보다 키친 타올로 물기를 제거한다.
2) 당근, 양파는 채 썰어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 식힌다.
3) 으깬 두부에 소금, 후추로 간하고 밀가루를 넣어 둥글넓적하게 패티를 만든다.
4) 소스를 만들기 위해 쌀고추장에 사과 올리고당을 섞어 프라이팬의 약한 불에서 저어준다.
5) 햄버거 패티를 약불에 노륵하게 굽는다.
6) 빵을 반으로 잘라 구운 후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펴 발라 준비한다.
7) 빵에 베이비야채, 토마토, 치즈, 두부 패티 순으로 올린 후 쌀고추장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청정원 ‘순창 우리쌀 고추장’

지난해 5월 출시한 대상의 청정원 ‘순창 우리쌀로 만든 고추장’은 고추장에 20% 이상 들어가는 수입 밀 대신 국산 쌀로 원료를 교체한 건강 지향적 고추장이다. 전통 방식대로 쌀을 원료로 사용해 깔끔하고 칼칼한 맛을 낸 것이 특징으로 5년 여 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탄생했다. 고추장 장맛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소금은 정제염 대신 천일염으로, 물엿은 올리고당으로 대체해 건강을 생각하고 있다.

<자료 제공=(주)대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