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6월 둘째주 인기 콘텐츠…덕후들의 일상
[이거봤어?] 6월 둘째주 인기 콘텐츠…덕후들의 일상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06.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말말 #춤 #추리력 #휴가 #먹방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 bigfoot9.com)을 사용해 한 주간 누리꾼의 눈길을 끈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6월 둘째주(6/6~6/12) 랭킹과 함께 주목되는 콘텐츠를 함께 살펴봅니다.

▲ 배우 심형탁이 g마켓에서 커튼을 산 후 올린 상품후기. g마켓 페이스북

[더피알=이윤주 기자] 특정 분야나 아이템에 푹- 빠져있는 사람, 주변에 한 명쯤 있지 않나요? 흔히 ‘덕후’라고 불리는데요.  

요즘은 덕후가 세상을 바꾸는 시대라고 합니다. 곳곳에 숨어있는 덕후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하면 연상되는 배우 심형탁씨.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도라에몽 컬렉션을 모으는 ‘심타쿠’로 주목을 받은 바 있죠. 

도라에몽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평소 구매 시 꼼꼼하게 물품을 고르나봅니다.

G마켓에서 구매한 커튼 앞에서 인증샷과 함께 장문의 상품 평을 남긴 것인데요. “물건이 너무 좋아서 제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라며 커튼 앞에서 웃고 있는 사진을 인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상품평을 보기위해 링크를 따라 이른바 ‘성지순례’를 하고 있다고요. 조만간 커튼 광고 한 편 찍으실 수도 있겠네요.

삼성 공식 페이스북에서 지난 6일부터 연재를 시작한 ‘우리만 몰랐던 대한민국’은 외국인 직원 시각에서 본 한국인을 얘기해 신선한 자극을 줍니다.

그런데 이곳에도 숨겨진 덕후가 발견됐습니다. 바로 10년 째 한국에서 생활하며 ‘순댓국 덕후’가 된 러시아인 올가 에고로바가 그 주인공입니다.

▲ 순댓국을 사랑하는 러시아 누나가 말하는 '우리만 몰랐던 대한민국'. 삼성 페이스북

영상 첫 부분에서부터 등장하는 올가의 순댓국 먹방이 심상치 않습니다. “이모~ 다대기춈 주세효오.”

그러면서도 대한민국 젊은이들을 향한 응원의 말을 잊지 않네요. “여러분의 삶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여러분만이 바꿀 수 있어요.”

그런가하면 연어 덕후도 있습니다.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전소미가 온 몸으로 연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CJ의 알래스카연어 통조림 광고노래인 ‘얌얌송’을 부르며 비글미(활동량이 많고 명랑한 비글과 아름다울 미를 합친 신조어)를 마음껏 발산하는 소미. 얌얌송을 공유하는 사람에게는 CJ알래스카연어를 준다고 하니 연어 덕후들은 “YUM YUM” 하시길.

“뿌~” 뱃고동 소리와 함께 거대한 파도가 몰려옵니다. 물 위에 떠 있는 사람들은 소리를 지르며 파도에 몸을 맡깁니다.

한번 들어가면 파도가 오기만을 기다리며 헤어 나올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파도풀! 캐리비안 베이는 “그때부터였어요. 내가 파도풀 덕후가 된 건”이라는 문구와 함께 파도풀 입덕 영상을 올렸습니다. 짧지만 중독성이 강해 무한재생할 수 있으니 입덕주의!

자동차 덕후들이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네티즌 수사가 뺑소니 범인을 잡았던 사건, 기억하시나요?(관련기사: ‘덕후’라고요? 영향력자랍니다)  

이번에는 부산경찰이 뺑소니 영상을 올려 네티즌들의 제보를 요청했습니다. 댓글 창에는 평소 차량에 대해 좀 안다하는 네티즌 수사대들이 출동해 추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자동차 덕후들의 힘을 다시 한 번 보여주길 바랍니다.!

보너스 퀴즈입니다. 마몽드의 새로운 남자 모델 이름을 댓글로 맞히는 코난에게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을 준다고 합니다. 힌트는 멋있는 외모와 출중한 노래실력을 갖춘 [ㅇ][ㅅ][ㅈ].! 이사장..?

▲ 마몽드 새로운 남자 모델은 누구일까요? 마몽드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Mamonde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영상 촬영장에 웃음꽃이 가득 :) 박신혜를 활~짝 웃게 만든 이 남자는 대체 누구일까요? 6.7 19405
삼성 (Samsung) 순대국을 사랑하는 러시아 누나가 말하는 [우리만 몰랐던 대한민국] 6.6 11456
G마켓 흔한 배우의 상품평.tak #심형탁고객님 #그와중에존잘 성지순례 가기 6.6 7509
경찰청(폴인러브) ㅋㅑ 사이다!!!! 음주 뺑소니범에게 갑자기 나타나 호통친 남자의 정체.avi #경찰X시민 #시민영웅 6.9 6422
CJ CheilJedang 어떤 컨셉이든 소화해 내는 #IOI #전소미 의 비글미 터지는 CJ알래스카연어 #얌얌송 6.9 5931
Everland 그때부터였어요. 내가 파도풀 덕후가 된 건 #캐리비안_베이 #본격_입덕영상 6.8 5481
스킨푸드 “바캉스에 OO을 데려갈 순 없잖아~” (feat. 피키캐스트) 6.7 5030
부산경찰 베이지색 뉴모닝의 불법유턴, 연산동에서 발생한 뺑소니입니다. 여러분의 좋아요로 뺑소니범을 검거할 수 있습니다. 6.10 4674
도미노피자(Dominostory) 송중기X박보검 TVCF 티/저/공/개! 올 여름, 빛나는 두 남자와 함께 할 엄청난 피자의 정체는? 6.9 4063
Starbucks Korea 여기는 강남역점입니다 :-) 6.9 3745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