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8월 둘째주…색다른 스토리텔링
[이거봤어?] 8월 둘째주…색다른 스토리텔링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08.1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우올림픽, 신제품 출시, 특별활동 등 각양각색 시선끌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8월 둘째주(8/8~8/14)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더피알=이윤주 기자] 사용자의 반응을 이끄는 콘텐츠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나 봅니다.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주제별로 모았습니다.

올림픽이니까…스포츠 Talk

리우올림픽 효과 때문일까요? 스포츠 브랜드 콘텐츠가 상위권에 올라왔습니다.

리우올림픽 국가대표 공식후원사인 노스페이스는 대표팀별로 카드콘텐츠를 제작해 누리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여자배구 대표팀 리더 김연경 선수 편에서는 ‘특급리더’, ‘우리언니’, ‘거요미(거대한 귀요미)’등의 별명이 탄생한 숨은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 여자배구팀 리더 김연경 선수를 다룬 '우리는 그녀를 이렇게 부른다' 카드 콘텐츠. 노스페이스 페이스북

스포츠 브랜드는 뭐니뭐니해도 운동욕구를 샘솟게 해야겠죠? 아디다스 러닝 페이지의 경우 오직 여성을 위한 러닝화 광고로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배우 이성경이 굽 높은 구두를 운동화로 갈아 신고 필라테스강사 오드리, 스포츠 트레이너 아주라, 인스타그램 스타 린다 등 3명의 우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달리는 영상입니다. 따라서 뛰고픈 마음이 생기는 것을 보니 마케팅에 저격당했나 봅니다.

출시 전 부밍업

삼성 갤럭시노트7이 오는 19일부터 출시됩니다. 특이하게도 노트시리즈는 ‘6’을 건너뛰었는데요, 이는 갤럭시S7과의 순서를 맞추기 위함이라고요.

갤노트7의 경우 티저영상에서 얇아진 S펜에 노트 시리즈 최초 방수, 홍채 인식 잠금 기능 등 새로운 포인트가 첨가됐다는 정보를 예고하며 일찌감치 눈도장을 쾅쾅 찍었습니다.

다른 한편에선 빙그레의 신제품 엑설런트 ‘바닐라의 꿈’이 소비자들과 만났습니다. 노란색과 파란색 포장지에 씌워진 아이스크림을 벗겨먹지 않고 통으로 퍼먹을 수 있도록 한 건데요.

누리꾼들은 예전처럼 종이에서 벗겨먹는 게 제 맛이라는 부류와 고급스러운 통이 기대된다는 반응으로 갈리고 있네요.

▲ 출시를 예고한 엑설런트 '바닐라의 꿈'과 '갤럭시 노트7'. 각 페이스북

브랜드는 음악을 타고

감동을 주는 라이브 노래영상은 SNS에서 입소문을 일으켜 공유버튼을 유도하기 쉽습니다. 거기에 브랜드를 싣는다면 더욱 안성맞춤이겠죠.

하이트진로에서 진행하는 ‘이슬라이브’는 가수들이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술을 마시면서 노래를 부릅니다. ‘FT아일랜드’ 편을 보니 술병으로 만리장성을 이어가도 될 정도라는..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은 노래에 관련된 영상들을 게재하는데요. 가수 윤종신의 곡 ‘1월부터 6월까지’가 높은 공유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댓글을 보니 가사에 공감하는 누리꾼들이 많아 보입니다. 지니 담당자도 “노래가 너무 좋아서 자막 넣다가 울어버렸어요”라고 의견을 남겼네요.

한번 감상해보시죠. “햄버거 집도 지하상가 그 덮밥집도~”

지자체의 특별활동

▲ 고양시가 제작한 '고양체'. 고양시청 페이스북

간혹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활동을 하는 지자체와 기관들이 있는데요. 활발한 페이스북 소통으로 유명한 고양시청이 이번엔 ‘고양체’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고양이 일러스트를 이모티콘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는 꿀팁! 글씨체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니 다운받을 고양~?

지난 12일부터 이틀 간 한강에서는 이불을 덮고 영화를 관람하는 ‘한강 이불 영화제’가 열렸습니다. 강바람 맞으며 야외에서 즐기는 독특한 영화제 콘셉트에 많은 사람들이 몰렸는데요. 계속되는 열대야에 이불없는 영화제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노스페이스 (The North Face)  별명으로 보는 '우리누나' 김연경의 진짜 모습 #외쳐_갓연경 #여자배구팀_응원합시다  8.14  30683
 11ST (11번가)  #인간적으로 하마터면 먹을 뻔... 안녕하새우? 먹지마새우! 목에 양보하새우… <3  8.8 20962 
 빙그레 아이스크림  🎉 드디어 출시되다 🎉 출시 예정부터 SNS에서 난리난 #엑설런트_바닐라의_꿈 정식 출시!  8.10 16649 
 아디다스 러닝  #이성경 과 우먼스 크리에이터 #린다, #오드리, #아주라 가 경험한 러닝의 새로운 에너지! 플로팅 아치로 여자의 아치를 살리다.  8.10 12079 
 에잇세컨즈 - 8seconds  에잇세컨즈와 지드래곤이 완전 멋있게 만든 콜라보레이션 영상에 8초 만에 반할 거야~  8.12 11362 
 삼성 (Samsung)  히트다 히트  8.8 7365 
 지니  헤어졌는데 자꾸만 사랑했던 기억이 떠올라요 무감각 - 1월부터 6월까지(윤종신)  8.8 6389 
 하이트진로  ♬ Take Me Now! Trust Me Now! #FT아일랜드 와 #참이슬 한 잔 즐겨 Now!  8.12 5799 
 서울시 (Seoul)  한강에서 이불 덮고 영화를 본다는 것은 꿈? 아니아니 ★ It’s Real [2016 한강 이불영화제]  8.9 2255 
 고양시청  hey✨ 모두들 안녕 이게 뭔지 아늬?😍 고양체다! 고양체다! 어때 귀엽늬?  8.12 213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좋아요,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