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9월 넷째주…감정 터치터치터치
[이거봤어?] 9월 넷째주…감정 터치터치터치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09.2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 깨진 디오니소스, 여전한 아재개그...가족상봉과 청년희생의 감동스토리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넷째주(9/19~9/25)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더피알=이윤주 기자] 말이든 행동이든 감정을 실으면 아무래도 더 임팩트 있게 다가서죠. 그래서인지 감동, 재미, 화남, 놀람 등 여러 감정을 유발하는 콘텐츠가 유독 많은 한주였습니다. 

▲ '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으니 책임져' 유행어를 이용해 라면을 홍보하는 농심. 농심 페이스북

만화영화 ‘올림푸스 가디언’에서 디오니소스가 말한 “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으니까 책임져”라는 대사가 최근 많은 패러디를 낳고 있습니다.

농심도 유행어 대열에 합류해 ‘너 때문에 라면이 다 깨져버렸으니까 책임져’라며 산산이 부서진 라면 사진을 올렸습니다.

‘디오니소스가 없으면 라면소스로’라며 깨알 같은 말장난도 덧붙입니다. 이에 소비자들도 이해할 수 없는 댓글과 짤로 화답하는 등 온라인 대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함없는 아재개그를 활용한 콘텐츠도 눈길을 끄는데요. 맥스웰하우스는 가수 아이린을 편의점에 등장시켜 퀴즈를 내는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일단 보시죠.

커피가 직장을 잃으면? 커피시럽.
부산 앞바다의 반대말은? 부산 엄마다.
콜롬비아 아라비카가 캔커피가 되면?


별 무리 없이 퀴즈의 정답을 맞추거나 받아들이면 당신은 이미 아재감성의 소유자입니다.  

▲ 가수 아이린이 편의점에서 아재퀴즈를 내고 있다. 맥스웰하우스 페이스북.

과도한 아재개그로 심신이 피로하다면 달달한 장면으로 디톡스 하시길.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기분이 안 좋을 땐 도넛 영상을 보자’며 설탕 옷을 입는 도넛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도넛들이 줄지어 설탕 샤워를 하는 영상을 넋 놓고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다이어터, 눈감아.

그런가하면 치맥(치킨+맥주), 피맥(피자+맥주)에 이어 ‘빵맥’이 등장했습니다. 빵과 맥주를 함께 먹는 새로운 트렌드라고 하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자사가 수입하는 1664블랑 맥주와 크루아상을 함께 먹으면 프랑스를 느껴볼 수 있다면서 빵맥을 적극 홍보 중입니다. 우리, 오늘 밤 에펠탑에서 만날까요?

롯데월드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한정 먹거리 메뉴를 내놨네요. 음식 모양새와 이름이 섬뜩합니다.

수액팩에 담긴 ‘블러드에이드’, 접시에 손가락이 서 있는 ‘쑥딱 손가락 돈까스’, 해골 모양의 프라이가 올려진 ‘해골이 사랑한 김치볶음밥’, 주사기 속 용액을 섞어 마시는 ‘좀비 백신’, 환 공포증을 유발 ‘눈알 피자’, 붕대에 말린 미이라를 연상케 하는 ‘미이라 소시지’ 등… 과연 맛은?

마지막으로 감동이 있는 콘텐츠입니다. 지난 추석 당일, 거창경찰서 아림지구대를 찾은 한 쌍의 부부 얘기입니다. 부모님과의 불화로 인해 가출을 한 딸이 15년 만에 고향을 찾았는데요, 당시 가출을 후회하고 아버지께 용서를 빌었지만 크게 화를 내는 모습에 집에 들어갈 용기가 없었다고요.

오랜 세월이 흐르고 큰 결심을 하고 찾아왔지만 기억나는 건 아버지 이름과 휴대폰 번호 뒷자리 뿐. 그럼에도 경찰들의 수소문 끝에 가족상봉은 성사됩니다.

“못 찾아요”, “동사무소로 가세요”라고 답하지 않고 두 팔 걷고 행복을 찾아준 경찰들, 용기 낸 딸, 한 걸음에 달려온 아버지 등 모두가 정말 멋집니다.

화재가 난 건물에서 이웃들의 목숨을 구하고 자신의 생명을 잃은 한 청년의 이야기는 감동을 넘어 숙연함을 느끼게 합니다. 바로 ‘초인종 의인’으로 알려진 안치범 씨입니다.

그는 자신이 살고 있던 빌라에 불이나자 화재 신고를 한 후, 다시 건물로 들어가 집집마다 초인종을 눌러 잠들어 있던 이웃을 깨웠습니다.

안 씨의 노력 덕분에 다행히 이웃들은 모두 안전하게 구조됐지만 정작 본인은 연기에 질식해 의식을 잃었고 결국 11일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숭고한 희생에 추모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시 한 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월드 (lotteworld) 10월 안에 롯데월드에 온다면 꼭 먹어야 할 할로윈 한정 먹거리 메뉴 Top 9! 9.23 47681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ispykremekorea) 기분이 안 좋을 땐 도넛 영상을 보자 👀 #선저장_후감상 #1937번째_보는중 9.19 30746
경찰청(폴인러브) 가슴 찡한 15년의 기다림.avi 우리는 말이 필요없는 '가족'이니까요 9.23 19340
맥도날드 (McDonald's) ★빅맥송 2주차 우승작 공개★ 축하합니다 :) 9.23 11214
맥스웰하우스 자 러시안룰렛을 시작하지 아이린의 아재퀴즈를 못맞춘다면… Heart B-B-B_Beat 9.21 9092
대한민국 국민안전처 모두가 잠든 새벽 시간에  화재를 발견, 119에 신고한 후  건물로 뛰어든 분이 있습니다. 9.21 7658
하이트진로 오~ Bonjour(봉쥬르)~ #프랑스 를 머금은 #1664블랑 과 #크루아상 으로 완성되는 프랑스 스타일의 #빵맥<3 9.21 7294
Cultural Heritage Administration of Korea 이번 궁 야간개방은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미디어 프로그램으로 더욱 특별한 밤이 될 예정이라죠? 9.19 6999
Nongshim 너 때문에 흥이 다 깨져버렸으니 책임져 #디오니소스 가 없으면 #라면소스 로 9.20 6997
대한민국 육군 (Republic of Korea Army) #2016지상군페스티벌 #정윤호 일병 출연 일정!! #유노윤호 #팬심 #기다릴게요 9.23 3632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9월1일부터 PIS 수치가 기존 Like+Comment+Shared에서 ‘공감’이 적용된 Reaction+Comment+Shared로 바뀌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