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9월 마지막주…나처럼 해봐라 요렇게~
[이거봤어?] 9월 마지막주…나처럼 해봐라 요렇게~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10.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플의 덫, 붉은 LP판, 호로록…휴대용 미니의 시대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9월 마지막주(9/26~10/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을 함께 보실까요~?.

[더피알=이윤주 기자] 삼성그룹이 막장 캠퍼스 드라마 ‘팀플의 덫’을 선보였습니다. 대학교 팀플(팀 프로젝트) 과정에서 흔하게 벌어지는 복장 터지는 상황을 조장미(조장ME), 사가희(싸가지), 양달의(양다리), 무슬모(무쓸모), 변명화(변명) 등의 인물을 등장시켜 막장의 요소를 모두 넣어놨습니다.

“새벽 5시인 줄 알고 왔다가 아무도 없어서 다시 집 왔어요ㅠ” “사실 저 지병을 앓고 있는데 갑자기 심해져서요” “오늘 화장이 너무 안 먹어서 밖에 못나가겠어요” 등 창의력 돋는 가지각색 변명이 눈길을 끕니다. 하지만 마지막엔 사이다 반전이 있다는 사실! 극 중간 중간 깨알같이 등장하는 삼성 제품들 찾기도 재미있네요.

화장품 브랜드 입생로랑의 신제품 홍보 영상도 화제입니다.

턴테이블에 틴트를 고정시킨 후 돌아가는 LP판. 검은색이었던 LP판이 바깥 표면부터 붉게 칠해집니다. 색이 변한 LP를 입술 모양의 케이스에 넣으면 고혹적인 붉은 입술의 LP판으로 변신!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에 “광고란 이런 게 광고지” “광고 잘 뽑은 거봐”라며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커피브랜드 네스카페는 10월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맞아 ‘굿모닝 월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네스카페를 상징하는 빨간컵을 들고 호로록 마신 후 옆사람에게 컵을 넘기는 모습을 찍으면 되는 것이었는데요. 많은 영상을 하나로 연결해 한 편의 커넥션 작품이 만들어졌습니다.

비보이, 태원도장 사범, 회사원, 걸그룹, 학원강사, 청소부, 위생사, 영국남자 등 너나할 것 없이 호로록 호로록~ 총 42개국의 팬들이 참여한 덕분에 낙후된 커피 농가에 커피나무도 기부할 수 있었다는 훈훈한 전언입니다. 

작지만 강한 핵꿀템

티켓몬스터는 손가락만한 크기의 미니 마이크 아이템의 위력을 보여줍니다. 단 3900원인 미니 마이크의 성능은 어떨까요? 차 안에서 휴대폰에 연결해보니 노래방 에코 못지않은 소리가 울려 퍼집니다. 미니 마이크만 있으면 어디든 노래방으로 변신합니다. 다만 운전은 조심, 또 조심!!!

G마켓은 휴대용 스캐너를 꺼내들었습니다. 스캐너로 종이를 훑으면 실시간으로 PC에 업데이트되는데요. 그림뿐 아니라 글씨까지 스캐닝 완료~ 가격이 그리 싸지 않다는 건 함정입니다.

온라인 커머스 업체들의 아이템 자랑에 11번가도 가만히 있을 순 없겠죠. 아이스크림 모양 형광펜을 내놓았는데요. 녹은 아이스크림으로 밑줄 치는 듯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밑줄 친다고 녹진 않는다는 노파심 멘트도 잊지 않았네요.

▲ (왼쪽부터) 티몬의 미니마이크, g마켓의 휴대용 스캐너, 11번가의 아이스크림형광펜. (아랫줄 왼쪽)부산 시내버스 디자인 시안 a,b,c. 각 페이스북 페이지.

마지막으로 부산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투표 게시물입니다. 일명 ‘부산人회담’.

현재 부산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 디자인 개선사업에 나섰다고요. 부산의 대표 아이콘으로 상징성을 나타낸 A안, 영문 BUSAN이 자유롭게 표현된 B안, 해변의 파도를 단순화해 표현한 C안 등 마음에 드는 시안을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도 참여가 가능하다보니 벌써 댓글 1300개를 돌파했네요. 새옷 입은 부산 버스의 모습 기대해보겠습니다.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삼성 (Samsung) 이런 팀플, 아침드라마에 양보하세요~ [본격 막장 캠퍼스 드라마 '팀플의 덫'] 9.29 63696
티몬 TMON 이거머얔ㅋㅋㅋ 신박햌ㅋㅋㅋㅋㅋㅋㅋ (소리꼭들어야함)  흥부자 각이다!!! 9.28 60910
G마켓 핵신기한 휴대용 스캐너 10.1 15618
11번가 (11STREET) 녹아 버린 아이스크림으로 밑줄 치는 중 <3 9.26 9277
YSL Beauty #YSLVINYLSESSION 입생로랑의 틴트 혁명 – 바이닐 크림 틴트 강렬한 컬러, 촉촉한 크림, 놀라운 광택 9.29 9093
부산광역시 공식 페이스북 실시간 광복로 불법주차 차량의 최후.mp4 #스마일로드_부산 + 괜찮아요? 많이 놀랐죠...?☆ 10.2 6954
Coca-Cola 한국 코-크 러버들을 위해 기다리고 기다리던 코카-콜라 한국 디자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9.27 5881
NESCAFÉ 버전 1 ☀☕ 굿모닝 한국! 네스카페가 2016년 세계 커피의 날을 축하합니다 ☕🎉 🎉 🎉 🎉 10.1 4610
경찰청(폴인러브) <SNS 허위사실이 또. . .> 올해도 어김없이!!! 10월부터 시행되니 조심하라며 SNS친구가 알려준 범칙금 안내문!! 9.28 3364
부산광역시 공식 페이스북 부산시내버스가 16년만에 새 옷을 입어요!! 9.26 3009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