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11월 셋째주…수고한 우리, 토닥토닥
[이거봤어?] 11월 셋째주…수고한 우리, 토닥토닥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6.11.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끝난 고3·민주주의 외친 시민·안전 지킨 경찰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11월 셋째주(11/14~11/20)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연이어 터지는 큰 사건들로 혼란스러운 요즘입니다. 이런 와중에도 고3 수험생 여러분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 발휘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매년 수능 당일 아침만 되면 진풍경이 벌어지죠. 올해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서울경찰은 페이스북에 수험생을 긴급 후송하는 사진을 여러 장 올려 눈길을 끌었습니다. 수험생 도시락 가방을 대신 들어주며 챙기는 모습, 주먹을 꽉 진채 웃음으로 응원해주는 경찰관 등 보기만 해도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 수능 날 아침, 경찰관들이 수험생을 시험장까지 이송해주고 있다. 서울경찰 페이스북.

초콜렛 브랜드 엠앤엠은 팬의 제보 사진으로 수능을 기념했네요. “102동 고3 친구들! 오늘이 수능이구나! 이거 하나씩 챙겨가렴! 모두 건투를 빈다”라는 글과 함께 붙어있는 초콜릿 세 봉지. 어느 아파트 경비아저씨의 수능 응원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훈훈함도 잠시. 누리꾼들의 장난 섞인 댓글이 이어집니다. “초딩: 아 개이득 내가 먹어야지.” “아무도 안 가져가면...민망하겠다.”

▲ 어느 흔한 아파트 경비 아저씨의 수능 응원. 엠앤엠즈 초콜릿 페이스북.

수험생들은 수능이 끝나기만을 벼르며 갖가지 계획들을 세우기도 하는데요. 미뤄뒀던 일을 하나씩 해치우며 나름의 ‘힐링’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공부한 당신 즐겨라”는 듯 현대카드는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내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들 방한을 손꼽아왔던 팬들은 일찌감치 티케팅을 준비하는 움직임입니다. 현대카드로 표를 구매할 경우 하루 일찍 예매할 수 있어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러 간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네요. 역시 마케팅의 핵심은 ‘팬심 자극’인가 봅니다.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데에는 놀이공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최근 ‘후렌치레볼루션2 VR’로 뜨거운 주목을 받는 롯데월드 이야기입니다. 기존 롤러코스터에 VR을 접목시켜 환상과 스릴을 더했다고요.

과연 가상현실에는 어떤 장면이 등장할까요. 독특한 콘셉트로 제작한 바이럴 영상보시고 직접 확인해 보시죠. 자이로드롭VR도 커밍 순~

수험생들의 발걸음이 향한 곳은 또 있습니다. 바로 서울 광화문인데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분개한 시민들과 학생들이 지난 19일 촛불 행진에 나선 겁니다.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가 벌어지자 각 지자체에서는 무엇보다 안전에 크게 신경을 썼습니다. 

서울시는 페이스북을 통해 ‘단 한분의 시민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안전에 꼭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는 당부의 글과 함께 촛불로 꽉 찬 광화문 광장 사진을 올렸습니다. 부산경찰은 서면 중앙대로의 실시간 상황이 담긴 사진을 게재하며 교통정리에 나섰고요.

안전을 위해 애써주신 경찰 분들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목소리를 높인 수많은 시민들, 모두가 이 나라를 아끼는 진정한 주인이십니다. 

▲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촛불 집회. 서울시 페이스북.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롯데월드 (lotteworld)  11월 22일 화요일. 영혼까지 탈탈 털어버릴 녀석이 온다! <후렌치레볼루션2 VR>  11.16  80272
 현대카드  간절한 기다림이 현실이 되는 순간 콜드플레이 최초 내한  11.15  45300
 좋은데이  술이 정말 급 땡길 때 하나씩 꺼내 먹고 싶다 ~ #비상용_소주_맛_젤리 #가까운_마트_및_먼_마트에서도_판매_안_합니다ㅠㅠ  11.17  27540
 빙그레(Binggrae)  빙그레 QUIZ 🔍 메로나는 여러 가지 맛이 있다. 모두의 이름은 '메로나'. 다른 맛 제품이 망고나, 딸기나가 아닌 메로나인 이유는?!  11.17  24213
 M&M's Korea  <팬 제보> 어느 흔한 아파트 경비 아저씨의 수능 응원.cheerup #모두 #수고했어요 #짝짝짝  11.17  20995
 서울시 (Seoul)  지금 이 시각 #광화문 현장입니다. 단 한 분의 시민도 다치는 일이 없도록 안전에 꼭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1.19  14484
 G마켓  제 남편은 택배기사입니다.  11.14  13997
 서울경찰 (Seoul Police)  수능 날 진풍경. jpg 경찰의 수험생 긴급 후송  11.17  8492
 대한민국 청와대  [이것이 팩트 입니다.] 세월호 7시간, 대통령은 어디서 뭘 했는가?  11.19  8172
 부산경찰  현시간(19:50) 서면 쥬디스 앞 중앙대로. 점차 불어난 인파로 인해 8차선 전 차로 통행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11.19  7344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