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봤어?] 2월 둘째주…공감을 부르는 스토리텔링
[이거봤어?] 2월 둘째주…공감을 부르는 스토리텔링
  • 이윤주 기자 (skyavenue@the-pr.co.kr)
  • 승인 2017.02.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콜릿과 포켓몬 결합, 경찰서 미담, 게임유저의 추억

<더피알>이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자 행동 분석 서비스 빅풋(bigfoot9.com)을 사용해 지난 한주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2월 둘째주(2/6~2/12) 랭킹 톱10과 관련 내용입니다.

[더피알=이윤주 기자]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을 활용한 마케팅이 속속 나타났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핫한 모바일 게임 포켓몬고(GO)를 접목해 초콜릿볼을 만드는 방법을 공유했네요. 

큰 투명버킷에 빨간색과 흰색 아크릴 물감을 칠하고 속은 초콜릿으로 가득 채웁니다. 그리고 검은 테이프로 돌돌 감으면 끝! 썸남과 남치니에게 포켓볼을 던져주면서 외쳐봅시다. “네 마음을 내가 잡겠어! 내 포켓몬이 되어다오!”

겨울이면 손이 잘 안가게 되는 아이스크림 제품. 적당한 굿즈마케팅이면 겨울 비수기도 끄떡없을 것 같네요. 배스킨라빈스가 키세스와 콜라보해 거대 무드등을 제작했습니다. 해피포인트 어플과 연동하면 조명 색상도 조절할 수 있다고요. 추워도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또 하나 생겼네요.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여운은 계속됩니다. “전생에 나라를 구하셔서요”라는 대사로 유명해진 김비서가 빕스에 등장했습니다.

배고파하는 사람에게 빕스 샐러드바 식사권을 주면서 드라마 속 대사를 다시 한 번 읊는 김비서. 일본의 츠키지마켓, 태국의 짜뚜짝마켓, 스페인 보케리아마켓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월드푸드마켓을 소개합니다. 전생의 나님... 왜 나라를 안 구한거죠.

넥슨은 게임의 한 장면을 캡처해 수많은 이들의 추억을 끄집어냈습니다. 보일듯 말듯한 작은 이미지에 공감지수가 폭발한 것인데요.   

메이플스토리 진료실에서 ‘붕대를..풀어야..하는데...의사가..보이질..않아..’라고 중얼거리는 환자 캐릭터. 오싹한 느낌이 들지만 넥슨이 주목한 것은 벽에 붙어있는 깨알 같은 포스터입니다. 비포(Before) 애프터(After)의 극명한 대비에 ‘의..의느님’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는..

▲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의 진료실에 붙어있는 수술전후 포스터를 캡처해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넥슨 페이스북 페이지

반면 공감에 실패해 누리꾼들의 화(火)를 산 콘텐츠도 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이 선보인 ‘김치만두군라탕’ 영상이 그것입니다.

커다란 대접에 만두, 스파게티, 소스, 노란치즈, 스트링치즈,  파인애플 등을 차곡차곡 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데요, 그러면서 ‘여러분의 추억 돋는 특별레시피는 무엇인가요?’라고 질문했습니다. 하지만 웬일인지 반응은 싸늘합니다.

‘이런거 안 해먹게 식단이나 좋게 해줘야 하는데 참’, ‘파인애플은 어디서 구하며..저렇게 다 넣어서 먹으면 한 달에 피엑스 두 번 가면 월급없는거아니냐...’ ‘최소 저거 먹으려고 빵식 나오는 날 후임들 슬라이스 치즈 다 뺏어오던가 아니면 취사병한테 알랑 방귀껴서 가져와야함 일단 제일 간단한 재료 구하기부터 fail.’ 한 마디로 현실성이 없어 공감 실패! 

반면, 일상 속 미담은 늘 누리꾼들의 마음을 흐물흐물하게 만듭니다. 부산경찰이 전한 사하경찰서 사연입니다.

노인정에 몰래 들어가 13회에 걸쳐 쌀과 김치를 훔쳐 먹고 청소와 설거지를 해놓고 도망간 청년. 결국 입건되었는데요. 부모를 여의고 한글도 못 읽는 딱한 사정을 듣게 된 담당형사는 청년에게 3만원을 쥐어주고 숙식과 일자리를 알아봐줍니다.

그로부터 한 달 뒤, 청년이 다시 경찰서를 찾았습니다. 3만원을 갚고 담당형사에게 고마웠다는 말을 전하기위해서라고요. 해당 노인정은 청년의 사정을 듣고는 처벌은 원하지 않고 벌금을 내는데 보태 쓰라며 모금도 해주셨다고 합니다.

가평경찰서발 훈훈 스토리도 접수됐습니다. 경찰서 앞을 서성이는 강아지 한 마리. 의경대원이 발견하고는 유기견 센터로 보냅니다. 하지만 ‘14일 동안 주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안락사를 한다’는 지침을 알게 된 후 가평타격대 내무반은 심난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매일 유기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생사(?)를 확인하다 결국 강아지를 입양하기로 했다고요.

지금은 가평경찰서에 마스코트가 된 ‘잣돌이’의 이야기입니다. 경찰서 앞을 지키는 모습이 ‘개든든’하네요.

▲ 경기 가평경찰서 마스코트가 된 '잣돌이'. 경찰청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지 게시물  게시일  PIS 
부산경찰 사하경찰서 소식입니다.  2.7 130773
빕스(VIPS) 전생에 나라를 구하신 분 여기 또 있습니다.  2.9 46419
Baskin-Robbins 이렇게 스마트한 #무드등 봤어?!  2.8 35970
디즈니 코리아 Disney Korea 새롭고 놀랍고 강렬하게 돌아왔다! 전세계를 매료시킨<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2.7 22885
G마켓 현재 곰이다 공룡이다 논란 중인 브라운.jpg  2.6 10675
경찰청(폴인러브) ‘잣돌이’라는 이름으로 가평경찰서에 마스코트가 된 강아지!!! 2.11 9993
세븐일레븐 발렌타인 초콜릿볼으로 (포켓몬고에 빠져있는) 그의 맘 잡기~!!  2.10 8466
넥슨 (NEXON KOREA) 의...의느님.jpg  2.6 6452
MAXIM.KANU (맥심카누) 2017년, 카누 라떼 오픈. 카누가 라떼를 만들었습니다. 기대되시죠?  2.10 5960
대한민국 육군 (Republic of Korea Army) 요즘 장병들의 센스 터지는 아미쿡! 특별레시피 제 1탄!  2.8 4111

* 각 게시물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빅풋 PIS(Post Interaction Score) = 페이스북 포스트별로 공감, 댓글, 공유 등 유저의 반응을 합산한 점수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